UPDATED. 2024-04-19 17:59 (금)
■서울시의사회 창립 100주년 축사 -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서울시의사회 창립 100주년 축사 -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 의사신문
  • 승인 2015.12.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한 사명감으로 건강 사회 주도를
김춘진 위원장.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춘진 의원입니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의사신문을 통해 축하의 말씀을 전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선 자랑스러운 100년 역사의 서울시의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서울시의사회 김숙희 회장님을 비롯한 의료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수준 높은 의료계 정보전달을 통해 국민건강에 이바지 하고 있는 의사신문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우리 보건의료는 짧은 역사를 통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높은 보건의료의 수준은 이제 세계를 향해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낸 결과는 바로 의사 여러분들을 필두로 한 우리 보건의료인들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입니다. 그 중심에 바로 서울시의사회가 있었습니다.

서울시의사회의 100년 역사는 바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의 발전사와 그 궤를 같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시의사회의 모든 의사 여러분들은 일치단결하여 그동안 서울시민의 건강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의 핵심으로 국민건강증진과 보건의료의 선진화를 이끌어온 견인차의 역할을 기꺼이 수행해왔습니다.

100년이라는 역사 동안 켜켜이 쌓인 이러한 소중한 노력과 그간의 성과는 그 무엇보다 높이 평가받아야 할 것입니다.

국가의 기본 바탕은 바로 국민이고 국민의 건강은 바로 국가의 건강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보건의료의 핵심이 바로 건강증진과 유지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있다는 점에서 그 중심에 있는 서울시의사회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더 커지고 그 위상도 높아질 것입니다.

특히 보건의료의 발전이 국민건강뿐만 아니라 국가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금의 현실은 지나온 100년 보다 향후 100년을 더욱 더 주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의료인들이 국민적 신뢰와 존경을 받는 것은 바로 사람과 생명을 대상으로 하는 선택받은 직업군이기 때문입니다.

보건의료를 매개로 국민과 가장 밀착해 있는 여러분들이 앞으로도 특별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우리나라를 더욱 더 건강한 사회로 이끌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서울시의사회의 창립 10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