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노인의학 전문의사 역할 절실…노인의학 큰 화두
노인의학 전문의사 역할 절실…노인의학 큰 화두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5.11.2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의학회 추계학회, 지속적 연구활동 통해 회원들에 실질적인 도움 주기 위해 최선

대한노인의학회(회장·이욱용)는 지난 22일 회원 1000여명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요양병원에 대한 노인의료 정책에 대한 강의와 노인 전염병 예방을 위한 면역 증진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노인의 영양관리 △노인의 수면관리 △노인의 감염관리 등에 대한 심층 강의를 했다.

이날 오전 그랑서울 3층 나인트리컨벤션에서 열린 학술대회는 또 올해 마지막으로 금연치료제 처방 및 상담료 청구 자격을 부여하는 제3차 금연진료 의료인 교육을 긴급 편성해 회원들이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원사업에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준비했다.

이욱용 회장은 “점차 심화되고 있는 고령화 시대에 노인환자 증가에 따른 필연적으로 대두되는 노인의학 전문의사 역할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이를 대비한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동익 고문은 “올해 메르스로 인해 1차의료기관의 피해가 극심했다. 정부는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하고 더해 피해의료기관에 무이자 및 장기융자 등 혜택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노인장기요양보험 갱신절차 간소화, 수가체계 합리화 등을 요구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