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마크로젠, 3세대 유전체 분석장비개발 본격
마크로젠, 3세대 유전체 분석장비개발 본격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9.10.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로젠이 한국인 개인 유전체 전장서열 분석에 이어 유전자 정보에 기반한 개인별 맞춤의학 실현을 앞당길 3세대 초고속 유전체 분석 장비 개발 부문에서도 새로운 추진동력을 확보했다.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병화, 김형태)은 최대주주로 있는 라이트스피드 게노믹스사가 미국 국립보건원이 개인 천불 유전체분석을 실현할 혁신적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천불 게놈 그랜츠($ 1000 Genome grants)’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라이트스피드 게노믹스사는 마크로젠이 ‘천불 게놈’을 실현할 수 있는 유전체 분석 장비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투자한 회사.

마크로젠은 현재 동사의 최대주주로서 3세대 초고속 유전체 분석 장비 개발을 동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특히 유전체 분석 장비는 마크로젠과 서울대 유전체의학연구소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아시안 100 게놈 프로젝트(Asian 100 genome project)’에 우선적으로 도입되어 활용할 계획이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라이트스피드 게노믹스를 통해 확보한 SAO 기술이 유전체 분석 시스템 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영예라고 할 수 있는 ‘천불 게놈 그랜츠’를 수상함에 따라 개인별 맞춤의학 실현을 위한 마크로젠의 연구개발 활동 역시 한층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