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8월 구의사회 소식 (2)
8월 구의사회 소식 (2)
  • 의사신문
  • 승인 2015.08.1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 강서, 관악, 서초, 용산구 의사회

○…중랑구의사회(회장·오동호)는 지난달 20일 오후 7시 상봉동 소재 음식점 어도에서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총무이사를 시작으로 각 담당이사의 회무보고가 있었고, 토의안건으로는 △수첩 발행 위원회 구성(위원장:이동희 부회장) △회보 편집 위원회 구성(위원장: 양수연 부회장)에 대해 논의했다.

 

○…중랑구의사회(회장·오동호)는 지난달 27일 오후 7시 `퇴근 후 함께하는 맛집과 취미 활동'으로 현대볼링장에서 회원들과의 친선경기 후 착한낙지에서 저녁을 함께 하며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중랑구의사회(회장·오동호)는 지난달 21일 오후 1시 미정 아구찜에서 제12반 반상회 개최했다.

이번 반상회는 오동호 회장이 참석했으며 반활성화금 및 중랑구의사회 회원 지도를 제작하여 배부했고 의료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효정 객원기자

 


  

 

○…강서구의사회(회장·천상배)는 지난달 25일 오후 7시30분 삿뽀로에서 천상배 회장을 비롯 한경민, 김동석, 박명하 고문, 상임이사진 및 각반 이사가 참가한 가운데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7월 8일 메르스로 인한 환자 격감 대책으로 상임이사회에서 `메르스 걱정없이 안전하게 진료받으셔도 됩니다.' 플래카드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의원 밀집 지역 관내 15곳에 게시했다.
 

서울시의사회에서 `회원 1인 1정당 가입하기'를 추진해 이에 서울시 25개 각 구의사회 전체가 뜻을 같이 하기로 했으며, 우리 강서구의사회도 모든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서울시의사회 부회장인 박명하 본회 고문이 정당 당원에 가입해야하는 당위성과 가입 절차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했다.

박명하 부회장은 “당내 경선 등의 정당 활동은 입당원서 작성 시 기록한 주소지 지역구로 분리 되므로, 즉 가입한 주소지에서 지역 정당 활동이 가능하게 된다. 예를 들어 입당원서에 병원주소지를 기재하면 병원이 위치한 지역에서 가능하다. 회원님들께서 선호하는 정당을 선택해 가입해 주면 된다”고 말했다.

이병준·최율 객원기자

 

○…관악구의사회(회장·정영진)는 오는 30일 진행할 내변산(전라북도 변산반도) 등산모임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행코스는 산과 바다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남여치-쌍선봉 3거리-월명암-직소폭포-재백이고개-관음봉 3거리-내소사로 계획 중이다.

이번 산행은 서울시 의사산악회와 함께 진행하며, 신청대상은 관악구의사회원 및 가족으로 관악구의사회에서 회비를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회원은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관악구의사회(888-8080)로 접수하면 된다.

집결지는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야외주차장으로 30일 오전 7시 정시에 출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기후변화에 대비한 방풍이나 방수옷 및 간단한 유동식 등을 준비하면 된다.

노재우 객원기자

 

○…서초구의사회(회장·구현남)는 지난 1일 오후 3시30분 삼성서울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제 8회 강남 4개구(강남·강동·서초·송파)의사회 합동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강남구의사회(회장·최덕주)가 주최했으며, 구현남 서초구의사회장이 `주경야독'을 주제로 세션2의 좌장을 맡았다.

세션2는 △저항성고혈압의 이해 및 접근(삼성서울병원 성지동 교수), △비만대사증후군 환자의 관리와 치료(한양대구리병원 이창범 교수) 강의로 6시10분까지 진행됐다.

손석한 객원기자

 


○…용산구의사회(회장·차성은)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 열해 음식점에서 지난 6월 뜻하지 않은 건물 화재로 피해 입은 6개 의료기관 원장님들을 초청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갖고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민재 13반(이촌동) 반장이사 겸 부회장이 주재한 이날 전달식에서 차성은 회장은 전체 구의사회원들의 따뜻한 정성이 담긴 성금 전달과 함께 피해 회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의료계 근황에 대해서도 소상히 설명했다.

박순옥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