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각 구의사회 7월 로컬뉴스 (2)
각 구의사회 7월 로컬뉴스 (2)
  • 의사신문
  • 승인 2015.07.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 동대문, 은평, 동작, 구로구 의사회

○…강서구의사회(회장·천상배)는 지난 1일 오후 7시30분 삿뽀로에서 천상배 회장을 비롯 16명의 상임이사진이 참가한 가운데 제4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6월 17일 강서구 의약단체장 간담회와 6월 20일 강서구 의사회 7개구 학술대회개최, 6월 26일 강서구 메르스 격리 의원 원장과 천상배 회장, 추무진 의협회장,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과의 피해대책 간담회 결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천상배 회장은 메르스 여파 속에서도 7개구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른 강서구 임원진의 노고를 치하하고, 협조해주신 7개구 임원진과 회원에 대해 감사의 뜻을 피력했다.
강서구 보건소 이미라 소장이 6월 30일자로 퇴직을 하고 전 오영욱 의약과장이 지난 1일 부로 신임 소장으로 취임을 했다는 소개가 있었다.
7월 유치장 진료에 대해서는 천상배 회장, 강성숙 부회장등 상임이사진에서 봉사를 해주기로 결정했다.

메르스 대처방안 및 회원 피해(격리 회원) 지원 방안에 대한 토의에서 강서구 피해 회원에게 위로금으로 100만원씩을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또한, 강서구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피해의원에 대해서도 소정의 위로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피해 회원 및 강서구 의료기관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플래카드 나 스티커 제작을 통한 홍보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이병준·최율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허성욱)는 지난달 29일 오후 7시 전농동 소재 음식점에서 반장회의를 개최했다.

허성욱 회장은 “메르스로 인해 우리 의료계뿐만 아니라 전국이 비상사태인 상황에서 모든 행사를 미루고 있으나, 반장회의는 예정대로 개최하게 됐다”며 “좋은 의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고, 현재 메르스 현황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리환도 총무이사의 사회로, 안석주 섭외이사의 메르스 관련 강의가 있었다.

또한 임민석 정보이사는 2016년 국회의원 총선을 맞아 진성당원(매월 회비납부 당원) 가입 필요성과 진성당원 가입 시 유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에 반장부터 먼저 진성당원에 가입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우선 반장들에게 입당원서를 보내기로 결정했다.
다음으로 동대문구의사회 발전을 기원하는 노재철 반장의 건배사에 이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저녁 식사를 마쳤다.

이날 반장회의에서 각 반장들은 반장밴드를 둘러보고 반활성화의 중요성을 실감하면서, 한 사람씩 순서대로 그동안 반장으로서 겪은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허성욱 회장은 “참석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 다음 모임에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다”고 인사를 전하며 반장회의를 마쳤다.

최은림 객원기자

 

○…은평구의사회(회장·김기창)는 지난 1일 `2015년도 제1차 회관관리기금위원회'를 개최하고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오후 6시30분 초유향에서 열린 위원회에서는 회관관리기금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이상각 회관관리기금위원장을 비롯 김영호·김병인 회관관리기금위원(전 회장)이 참석했으며 집행부에서는 김기창 회장, 정승기 부회장, 김병덕 재무이사가 함께했다.

 

○…은평구의사회(회장·김기창)는 지난 4, 5일 1박2일간 `2015년도 제2차 상임이사회의 및 제1차 워크숍'을 경기도 파주군 동화힐링캠프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김기창 회장, 정승기 부회장, 송광재 부회장, 윤정현 총무이사, 윤영화 법제이사, 최상철 정보이사, 김병덕 재무이사, 하상철 의무이사, 황홍석 보험이사, 백수진 공보이사, 박형주 학술이사 등 재적 상임이사 16명 중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먼저 토의사항으로 회관관리기금 운영방안의 건은 임시총회 개최 보다는 제36차 정기총회에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했으며 재정운용과 관련 회칙 변경을 논의했다.

또한 회원명부 발간 및 공문 회원 개별 이메일 전송, 의료법인 설립 승인 건 등을 논의고 특히 의료법인 설립 승인 건에 대해서는 깊은 우려와 강력한 대책을 세울 것을 결의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회의와 함께 민통선을 둘러보고 마무리했다.

백수진 객원기자

 

○…동작구의사회(회장·고석주)는 지난 1일 오후 7시30분 경복궁에서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회무 전반을 점검했다.

고석주 회장은 “의료계 어려운 현안문제가 잘 수습되기를 희망해 보자며 메르스에 맞서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모든 회원께 감사하다”는 위로의 말을 전했다. 또한 “중앙회비는 이사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로 솔선수범 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의사회는 하반기 행사 계획에 대해 발표하며 8월 9일 열리는 서울시의사회 외국인 무료진료에 이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했다.
가족동반으로 개최되는 야유회는 10월 8일 강원도 영월에서 진행하며 야유회 홍보는 사무국에서 진행한다.
동작구의사회 주최로 10월 23일 중앙대병원에서 개최되는 학술세미나 개최는 김수진 학술이사께 위임했다.
 
또한 11월 7일 열리는 바둑대회는 박상홍 바둑회장께 위임 하기로 했으며 12월 3일 열리는 학술세미나 및 송년회는 김육 총무이사께 위임했다.
한편, 의사회는 향후 기회가 되면 영화관람과 음악회도 개최하기로 하고 회의를 마쳤다.

이여민 객원기자

 

○…구로구의사회(회장·한동우)는 지난 6일 오후 7시 신촌설렁탕에서 2015년도 제3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총무이사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한동우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어 서울시의사회 박명하 부회장의 격려사와 각부 사업 보고가 이어졌다.

이날 안건으로는 2016년도 7개구 합동 학술대회 계획 수립(2016년 7월 2일 서울디큐브시티 쉐라톤호텔 6층), 2015년도 제3차 연수교육 개최 일정(9월 14일 오후 6시 30분 아주빌딩 지하 1층), 제2회 단체 영화 관람 (메르스 발병으로 인한 사회적인 분위기를 고려해 연기했던 `제2회 단체 영화 관람' 메르스 발병 진정 국면 지켜본 후 적정일에 실시하기로 의결), 제31회 회원친선 골프대회 개최(메르스 연기했던 골프대회 → 10월 18일 이천실크밸리), 2015 독감백신 공동구매 검토, 정당 가입 검토 등이다.

기타사항으로는 2012년도 면허신고 회원께서는 2015년도중 구로구의사회 홈페이지 KMA면허신고센터에서 면허 신고 당부, 7월 13일 오후 7시 송림가에서 `회장단, 명예회장, 고문단, 감사단, 간담회' 개최, 7월 24일 오후 5시 서울시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감염병 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8월 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5시까지 서울성모병원에서 제13차 서울시의사회날 학술대회 개최, 8월 30일 제29회 서울시의사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9월 13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 서울시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외국인 노동자 의료봉사 실시, 9월 7일 오후 7시 제4차 상임이사회의 개최 일정 등에 대해 전달했다.

오귀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