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대한신생아학회, ‘제 4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 개최
대한신생아학회, ‘제 4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5.06.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신생아학회(회장·남궁란)는 국내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제 4회 이른둥이 사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이른둥이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적 관심 증대를 위해 진행되는 ‘제 4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6월 22일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이른둥이 부모 또는 가족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한 선배 이른둥이, 이른둥이의 이웃, 의료진 등 이른둥이와 관련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 공모전에는 △이른둥이를 키우면서 미숙아 지원 프로그램이 부족하거나 지연되어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 △치료비 부담으로 인해 경제적 지원을 받는 데에 걸림돌이 되었던 경험 △이른둥이 출산으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 어려움으로 힘들었던 경험과 극복을 위한 노력 △출산 이후, 이른둥이 성장과정 중 겪어야 했던 수많은 치료, 수술, 재입원, 재활치료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연을 중심으로 이른둥이나 가족, 의료진 등에게 전달하고 싶은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수기, 사진, 동영상 등의 형태로 응모할 수 있다.

형식과 분량의 제한은 없으며, 오는 10월 16일까지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사무국(이메일: preemielove2015@gmail.com)으로 신청인과 이른둥이 이름, 연락 받을 전화번호, 이른둥이 출생 주수 및 몸무게, 이른둥이의 병력 등을 접수 내용과 함께 기입해 신청하면 된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