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각 구의사회 5월 로컬뉴스 (4)
각 구의사회 5월 로컬뉴스 (4)
  • 의사신문
  • 승인 2015.05.22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 동대문, 중랑, 송파, 서대문, 은평구의사회

○…금천구의사회(회장·유진목)는 지난달 27일 오후 7시 30분 가네가와에서 고려대 구로병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위〉

 이번 간담회에는 고려대 구로병원 백세현 병원장 외 11명, 금천구의사회 유진목 회장 외 10명이 참석했으며 상호간의 원활한 진료 협조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금천구의사회(회장·유진목)는 지난 11일 오후 7시30분 노보텔 독산에서 `2015년도 제3차 상임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아래〉

 의사회는 이사회 개최 전 금천구 보건소 동마을 간호사 사업에 대한 금천구 보건소의 업무 설명 및 협조 요청 사항을 전달했다.

이날 개회사에서 유진목 회장은 2015 상임 이사진의 연이은 높은 참석율 (15명중 14명)에 감사하는 것으로 이사회를 시작했다.

 회의 안건으로는 5월 27일 오후 7시에 개최되는 1차 연수강좌의 업무 분담에 대해 점검했으며 무리없이 진행되도록 상임이사들의 상호 유기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기타 안건으로는 서울시 의사의 날 기념 워크숍 안내 및 상임이사 워크숍 장소 선정(7월 18일-19일, 강화도) 및 상임이사회의 매달 개최건(현재대로 2개월 마다 개최하고 긴급 안건시 추가 개최)이 있었다.

 기타 사항으로는 상반기 반모임 개최(5월 18일-6월 5일) 및 본회 골프대회(8월 23일 장소 미정)참석 안내 및 서울시 의사회 시민건강걷기대회 참석 안내가 있었다. 다음 4차 상임 이사회의는 오는 7월 13일 오후 7시 30분에 개최하기로 했다.

노신국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허성욱)와 중랑구의사회(회장·오동호)는 지난 10일 대한의사산악회가 주최한 계룡산 합동 등반대회에 동참했다. 〈사진〉

 이날 오전 7시 압구정동을 출발하여 달리는 버스속에서 허성욱 회장과 오동호 회장은 참석하여 주신 회원께 감사드리고, 좋은 날씨에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의학연수교육과 가을 고궁탐방 등 합동으로 진행할 행사에도 많이 동참해 주기 바란다는 인사말을 했다.
 버스는 달려 천정탐방지원센터 주차장에 도착하여 타 지역에서 오시는 회원들의 차량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미리 사진도 찍었다. 이어 지방차량들도 속속 도착하자 산행 전 기념식과 기념촬영을 마치고 드디어 산행이 시작됐다.

 산행은 A코스와 B코스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A코스는 천정탐방지원센터 → 문골삼거리 → 작은배재 → 갓바위 →신선봉 → 큰배재 → 남매탑 → 동학사, B코스는 천정탐방지원센터 → 문골삼거리 → 큰배재 → 남매탑 → 동학사 코스로 산행을 즐겼다.

 천정탐방지원센터를 지나자 주위는 온통 연두 빛으로 물들어 있었으며, 한걸음 한걸음 옮길 때마다 신록은 피로한 눈을 씻어주고 마음을 활짝 열어 도시에서 쌓였던 스트레스 날려 주었습니다. 회원들은 오순도순 이야기꽃을 피우며 걷다보니 동학사에 이르렀다.

 마침, 초파일 행사준비로 많은 연등이 아름다움 모습으로 일행을 기다리고 있는 듯했다. 사찰을 한바퀴 돌아본 다음 다시 길을 재촉하여 한참을 오르다보니 쉼터가 있어 간식도 나누어 먹고 쉬었다 하산했다. 미리 준비해둔 점심식사를 마치고 개울 옆 나무그늘 아래 쉬었다가 귀경길에 올랐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명칭답게 가족과 함께 많이 참여하여 더욱 뜻 깊고 즐거운 하루가 됐다. 조금 늦게 출발한 귀경길에 우려와 달리 길이 밀리지 않아 일찍 귀가할 수 있었다.

최은림·김효정 객원기자

 

○…송파구의사회(회장·고영진)는 지난 12일 제3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회무를 점검했다.
 이날 오후 7시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열린 상암리에서는 오는 5월31일(일) 센츄리 21 C.C에서 10팀으로 송파구위사회장배 회원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키로 했으며 서울시의사회 100주년 기념 서울시민 걷기대회, 서울시의사회 임원 워크숍 등에도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

 또한 6월13일 개최되는 강남 4개국 학술대회에도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키로 했으며 가락동 의사회관 명의 이전과 관련해서는 의협 총회에서 승인을 받았으므로 최일경 부회장을 준비위원장으로 위촉해서 진행토록 했다.
 기타 사항으로는 홈페이지 활성화, 강동성심병원 진료지원팀 간담회(6월3일) 개최, 송파구의사회보 26호 9월경 제작키로 하고 회의를 마쳤다.

공희상·배만석 객원기자

 

○…서대문구의사회(회장·임영섭)는 지난달 9일 11반을 시작으로 5월8일 7, 8, 9반을 끝으로 전체 반모임 일정을 마쳤다. 〈사진〉

 회원들의 많은 참여와 임원진과 반장들의 협조와 관심 속에 진행된 반상회에서 임영섭 회장은 앞으로 구 의사회를 이끌고 나갈 비전을 제시하고 반상회와 동호회 활성화를 통한 회원간의 유대를 증진하고, 홈페이지 방문하기 운동으로 배너광고를 유치하여 구의사회 수입 확충 등을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전문과목별, 동문회별 모임을 만들어 이를 통한 미가입 회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임을 알리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임영섭 회장은 반상회를 진행하면서 하반기에 다시 갖게 될 반상회에는 보다 더 많은 회원의 참여 속에 구의사회의 발전적인 모습을 희망하며 반상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

○…서대문구의사회는 지난 5월12일 오후 7시 목란에서 임영섭 회장을 비롯 15명의 임원과 반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자리에는 초청인사로 김석추 서대문 보험공단 지사장이 참석하여 본 회의에 앞서 약 한시간여 동안 상견례와 함께 상호 관심사에 대한 많은 논의와 의견교환을 나누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조를 이어가기로 했다.
 늦은 시간까지 계속된 이날 회의에서는 전 회의록 승인, 남기헌 총무이사의 회무보고와 이은숙 재무이사의 재무보고에 이어 시의사회파견 교체대의원으로 이은숙, 강진욱 회원을 선임하고 원로회원 모시기와 야유회 장소로 춘천 레이드가든 수목원을 선정 빠른 회람을 통해 이를 알리고 많은 회원의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아울러 홈페이지 활동 우수회원 포상으로 소정의 상품(문화상품권)을 전달하고 동호회 활성화 방안으로 동호회 활동 지원금을 각 동호회에 지급하고 반상회를 통해 제기된 7반, 9반의 반 통합을 의결했다.

 이밖에 서울시의사회 100주년 기념행사에 임원진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연수교육 개선 방향에 대해서는 좀 더 시간을 갖고 논의하기로 했으며 다음 제2차 상임이사회는 오는 6월16일 오후 7시 이준영 보건소장을 초청인사로 해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회의를 마쳤다.

강진욱 객원기자

 

○…은평구의사회(회장·김기창) 김영호 전 회장(서부성심의원장)은 지난 8일 오전 어버이날을 맞아 올해도 은평구의사회와 결연중인 성우회(25명)와 영낙복지원(50명)을 방문, 시설에 속해있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일일이 달아드리고 준비해 온 떡과 과일, 음료수 등 먹거리를 전달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사진〉

 김영호 전 회장은 노인복지시설을 지난 8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추석과 설날, 연말에도 거르지 않고 매년 묵묵히 사랑을 실천해 해오고 있다.

 ○…은평구의사회(회장·김기창)는 오는 6월11일(목) 오후 7시 은평구의사회관에서 제1차 회원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강연은 강북삼성병원 정형외과 김유진 교수가 어깨 통증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강연한다.

백수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