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각 구의사회 5월 로컬뉴스 (2)
각 구의사회 5월 로컬뉴스 (2)
  • 의사신문
  • 승인 2015.05.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동대문, 은평, 중랑, 용산, 중구의사회

○…송파구의사회(회장·고영진)는 지난달 27일 오후 7시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제26호 송파구의사회 회보 편집위원회 개최를 개최하고 오는 10월 발간 예정으로 새 집행부 소개 및 회원들의 글을 많이 게재키로 결정했다.

 ○…고영진 송파구의사회장은 지난달 28일 오전 10시 송파구청을 방문, 김인국 보건소장과 같이 박춘희 구청장을 만나 취임인사를 하고 송파구청의 사업계획 중 청소년 문제 및 의료관광 사업 등을 논의했다. 〈사진〉

 ○…송파구의사회는 지난달 28일 오후 7시 서울아산병원 동관 6층 소강당에서 제1차 개원의 연수교육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은 고영진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심폐소생술의 최신지견, 유전체의 이해와 임상적용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공희상·배만석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허성욱) 제7반(반장·박일랑 박일랑내과의원장)과 제8반(반장·이규호 휘경탑이비인후과의원장)은 지난달 27일 오후 7시 장안동 소재 음식점에서 합동반상회를 개최했다. 〈사진〉

 양 반장들은 바쁘신 중에도 반상회에 참석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말에 이어 반 활성화에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허성욱 회장과 라환도 총무이사 그리고 임민식 정보이사가 참석했으며, 허성욱 회장은 의협대의원총회 참석 결과와 의료계 현안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오는 5월6일 문화 동호회 모임과 5월10일 계룡산 산행에 많이 참석해 줄 것과 현재 진행 중인 의료기관 자율점검도 한 명도 빠짐없이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임민식 정보이사의 반상회의 중요성와 의료기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현안과 의료정책 등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
 다음으로 이남욱 회원의 구의사회 발전과 반원들의 건강을 위한 건배사 후에 저녁식사가 시작됐다.

 반원들은 반상회 중요성을 몸소 느꼈으며, 의료계 현안은 물론 지역사회의 정보를 상호 교환하면서 오랜 시간동안 토론했다.
 허성욱 회장은 박일랑 반장과 이규호 반장에게 반 활성화 찬조금을 전달했다.

최은림 객원기자

 


서울특별시 은평소방서(서장·김용준)는 은평구의사회(화장·김기창)와 공동으로 지난 2일 오전 은평구 응암동 소재 꿈나무 마을 어린이 및 지도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보라매 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체험을 실시했다. 〈사진〉

 오전 9시 꿈나무 마을을 출발한 어린이와 지도교사는 오랜만의 나들이로 콧노래가 절로 나와 한껏 상기된 표정이었다.
 보라매 안전체험관에 도착한 꿈나무 마을 어린이들과 지도교사는 간단한 주의사항 등 일정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체험에 들어갔다.
 두 개조로 나눠 체험을 진행하기로 했다. 첫 번째 체험은 지진 체험을 했다.

 지난 네팔에서 일어난 강진으로 지금까지 5000여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지진의 위험성을 보도매체에서 많이 접해서인지 제법 진지하게 체험을 했다. 지진체험이 끝나고 소화기 시뮬레이션 화재진압체험, 풍수해 체험장에서 초속 30미터에 육박하는 강풍체험, 노래방과 지하철 전동차에서 피난체험 등 두 시간여 동안 소방안전체험을 무사히 마쳤다.

 소방안전체험을 모두 마친 어린이들은 바로 옆 보라매공원에서 미리 맞춰놓은 도시락을 맛있게 나눠 먹고 꿈나무 마을로 돌아왔다.
 이날 진행한 꿈나무 마을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은 평소 소방안전교육에 소외되기 쉬운 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취약 계층 해소를 위해 진행했다. 은평소방서는 안전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안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수진 객원기자

 


○…중랑구의사회(회장·오동호)는 지난달 19일 야유회를 진행했다. 오동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든 것을 잊고 스트레스 해소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코스는 박상호 명예회장님이 추천한 코스로 바다와 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총무이사의 간략한 일정소개가 있었다. 〈사진〉

 박상호 서울시의사회 부회장(명예회장)은 “솔향기 냄새, 바닷가 내음과 더불어 시름을 날리고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 오동호 회장과 더불어 회원들의 뜻을 잘 받들어 유익한 중랑의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야유회는 오전 7시에 압구정동을 출발해 도착한 태안 솔향기길은 태안반도의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이원면 만대항에서 안면도까지 태안군 전역에 걸쳐 총 66.9㎞ 구간에 6개의 코스로 조성된 생태탐방으로 진행됐다.
 이 길은 지난 2007년 기름 유출 사고 때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자원봉사자들의 원활한 방제작업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모여 길을 닦아 만든 애환이 가득한 작은 길에서 시작됐다.

 원래 일정은 제1코스인 만대항에서 여섬을 거쳐 꾸지나무골해수욕장(10.2㎞)이었으나 계속되는 악천후로 인해 만대항에서 여섬으로 일정을 마친 후 싱싱한 수산물과 계절 별미로 태안의 진미를 느끼며 점심식사를 했다. 이번 야유회는 탁 트인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 그리고 정화된 태안의 힘으로 마음까지 치유되는 시간이 됐다.

○…중랑구의사회(회장·오동호)는 지난달 20일 오후 7시 어도(상봉동)에서 제2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회의는 지난달 19일 진행된 야유회는 악천후 속에서도 무사히 마쳤다는 보고와 함께 이사들께서 많이 힘드시겠지만 논의 할 안건이 있는 관계로 이사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는 말씀에 이어 총무이사의 진행으로 회무보고가 진행되었다.

 이어 토의안건으로는 △65세 이상 독감백신 수요량 조사 △대리처방 대책 △봉직의 및 미가입 회원 유도 방안이 있었다.

김효정 객원기자

 


○…용산구의사회 차성은 회장은 지난 4일 용산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용산경찰서와 용산구의사회 간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이번 협약은 범죄피해자들이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정신적, 신체적 피해회복을 위해 협력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아울러 추가사항으로 교통안전선/질서유지선/배례양보선 등 `선/선/선' 지키기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용산구의사회에서는 차성은 회장을 비롯 김원곤 부회장, 채설아 총무이사, 김용문 사무국장이 그리고 경찰서측에서는 이충호 용산경찰서장을 비롯 여성청소년과장, 청문감사관, 형사과장, 수사과장, 여청수사팀장, 부청문감사관, 경무계장 등이 참석했다.

박순옥 객원 기자

 

○…중구의사회(회장·임순광)는 지난달 9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구의사회관에서 실시한 의협파견 대의원 선거를 통해 주승행 회원〈사진 오른쪽〉을 중구의사회 의협파견대의원으로 그리고 임순광 중구의사회장〈사진 왼쪽〉을 교체대의원으로 각각 선출했다.

 ○…중구의사회는 지난달 22일 오후 7시 로얄호텔 3층 제이드홀에서 제1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순광 회장으로부터 제26대 신임 집행부 소개와 각 이사들의 상견례 및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아울러 이날 전체이사회에서는 회무보고 등 주요 의료현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사진 아래〉

○…중구의사회는 지난달 22일 오후 제1차 전체이사회 종료 후 열린 상임이사회에서 오는 5월28일(목) 개최되는 제1차 회원 연수교육에 대한 연제로 `코골이로 유발될 수 있는 전신질환'(고려의대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 `말초동맥질환'(국립중앙의료원 순환기내과 최승민 교수) 및 후원사항 등을 보고받고 차질 없이 준비해 많은 회원들을 참여시키기로 다짐했다. 이와 함께 중구의사회 회비 수납사항과 홈페이지 개편 관련 보고 및 구의사회 회지발간 제작을 위해 편집위원회를 구성하고 원고와 광고 등 상임이사회에서 적극 지원키로 했다.

 그리고 의료폐기물 관리업체 위탁처리비용과 관련, 논의했으며 오는 5월17일 서울시의사회 100주년 기념 시민건강걷기대회에 회원과 가족의 많은 참석을 요청키로 했다. 오는 5월30·31일 양일간 열리는 제13회 서울시의사의 날 기념 워크숍에 많은 임원들이 참석할 것을 당부했다.

신동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