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특집 : `신임 각구의사회장에게 듣는다 - 강한 의료계를 위한 우리의 각오'
특집 : `신임 각구의사회장에게 듣는다 - 강한 의료계를 위한 우리의 각오'
  • 의사신문
  • 승인 2015.04.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의사회 이기섭 회장

의협 불신이 회비 거부 요인…상생·화합 절실 

우리 의료계는 격변하는 의료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원격의료 시도와 같은 새로운 진료환경 변화, 정부의 기요틴 정책으로 인한 변화, 의료 선진화 및 세계화를 하자며 의료를 정치·경제적으로 접근하는 등 여러 가지로 혼란스런 정국인 시점에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수장으로 선출되신 의협회장님과 서울시의사회장님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우리 의사들이 하나로 뭉쳐서 우리의 권리를 찾아 갈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앞장서서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으로 해서 행복한 의사가 되고 국민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우리 의사회의 해묵은 고민 중의 하나가 회비 납부율이 저조하다는 것입니다.
 그 고민의 중심에는 의사협회에 대한 불신이 자리 잡고 있다고 봅니다. 지난 몇 년간 의협 회장과 대의원, 기타 위원회 등과의 갈등을 보면서 단합되지 못한 모습에 회원들은 실망을 하게 되고, 회비를 안내는 단초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의협회장 및 기타 모든 직역에서 하나의 목표로 서로 상생하는 결과를 보일 때, 모든 회원은 하나가 될 수 있고 자연스럽게 회비도 낼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은 화합입니다.

 앞으로 3년 후에 양천구의사회가 창립 30주년을 맞게 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준비를 할 것입니다. 양천구의사회 30년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사나 출판물 등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회원 간의 화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어려운 현실에서 몸과 마음을 쉬어가는 여유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와의 관계 및 역할을 확립하여 상호협의를 하고 협조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일 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