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3 (금)
비만연구의사회, 3월8일 춘계학회(비만정보박람회) 개최
비만연구의사회, 3월8일 춘계학회(비만정보박람회)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5.02.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비만연구의사회(회장·김민정)가 오는 3월8일(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5 춘계 학술대회(비만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2015 춘계학술대회(비만정보박람회)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新 갑론을 박’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알찬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대한비만연구의사회는 매년 3월 춘계학술대회 때마다 새롭게 피부비만클리닉을 오픈하고자 하는 원장님들을 위한 강의를 구성하고 있다.

올해 역시 Beginner들의 방을 개설하여 비만 약물, 비만 주사, 3대 쁘띠(보톡스, 필러, 녹는 실)를 초짜방의 컨셉에 맞게 기초가 탄탄한 강의로 준비했으며, 피부비만클리닉 셋팅과 더불어 색소클리닉/ 모공흉터클리닉/ 리프팅클리닉/ 여드름클리닉 등 각 분야를 보다 세분화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원장님들이 모두 고민하는 세무와 노무 문제는 물론, 홍보마케팅까지 시즌별로 제시하는 특강도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의료계 갑 병원? 병원이 어느 정도 안정화 되어있는 원장들, 즉 소위 좀 잘 나간다 하는 병원들의 전략을 배워보는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비만 기계치료부터 3대 쁘띠(보톡스, 필러, 녹는 실)까지 숙련된 갑들의 시술에는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 배워보자

늘 한 발 앞서가는 의사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의사들도 궁금한 줄기세포 치료! 그 쟁점을 논하고 실제 임상사례를 통해 줄기세포의 미래를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의료계 외적으로도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줄기세포치료에 대한 이모저모를 들을 수 있어 기대된다.

더불어 외래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IVNT를 진단검사부터 핵심 총정리, 맞춤 총정리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병원의 추가수익을 모색하는 이미 갑의 경지에 오른 원장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수술적 바디라인 시술과 대가들의 수술적 바디라인 만들기 강의까지 준비되어 있어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여드름치료 정복전쟁’이라는 타이틀로 패널토의가 진행되는데, 클리닉을 운영하다 보면 여드름치료에서 난항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를 현재 대가들의 치료 비법을 패널토의를 통해 가감없이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코디네이터 직원교육이 마련되어 있어 식이요법/운동요법 등을 기본으로 홍보마케팅/ 피부트랜드/ 미의 트랜드를 알아보고, 의사들이 들려주는 비만주사/ 약물 /보톡스 필러 / 최신시술 등의 상담기법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15 춘계학술대회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의협연수평점 6점 제공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 에게 수료증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은 2015년 3월5일(목)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aor.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