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동정]김정태 교수, 카자흐스탄 병원 초청 강연
[동정]김정태 교수, 카자흐스탄 병원 초청 강연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5.01.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태 교수
△한양대병원 성형외과 김정태 교수가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있는 National Scientific Center of Surgery 병원에 초청되어 안면재건과 유방재건 수술 1례를 각각 시연하여 참관한 의료진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재건성형수술, 미세수술의 권위자인 김 교수는 “지난 4월에 이어 두번째 초청되어 카자흐스탄을 방문했다”면서 “카자흐스탄 성형외과 의료진과 함께 성형외과 의료 교류에 대해 논의했고, 향후 한국-카자흐스탄-중앙아시아 간의 의료 발전에 의미 있는 만남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올해 인도 미세수술학회, 터키 미세수술학회, 싱가포르 ASEAN학회, 영국 성형외과학회 등 해외에 많은 초청강연을 통해 국내 재건성형 의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한편, 김정태 교수는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일본 카와사키 의과대학, 미국 베일러대학, 대만 장건병원, 미국 MD Anderson 암센터에서 연수했으며 영국 St. Andrew’s Center와 네덜란드 UMCG 대학병원 근무경력이 있다.

또한 김 교수는 Archives of Plastic Surgery 편집위원장, 대한성형외과학회 편집이사,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 대한 미세수술학회 학술이사, 대한 수부외과학회 편집이사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