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파킨슨병협회, 연말 맞아 ‘파킨슨 환우회 힐링콘서트’ 개최
파킨슨병협회, 연말 맞아 ‘파킨슨 환우회 힐링콘서트’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12.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한 다채로운 자료 전시

대한파킨슨병협회(회장·최진경)가 오는 15일 오후 4시 대한파킨슨병협회 사무실에서 ‘노래는 나의 힘’이란 제목으로 작은 힐링콘서트를 라디오 공개방송 형태로 개최한다.

‘라디오 파킨슨 사랑방’은 파킨슨병 환우들이 작년부터 직접 만드는 방송으로, 파킨슨병 환우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14 서울 마을 미디어 대상’에서 라디오/팟캐스트 부문 콘텐츠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를 기념함과 동시에 아직 사회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파킨슨병에 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파킨슨병 환우들의 꿈을 함께 응원하기 위해 파킨슨 환우회 힐링콘서트가 마련됐다.

힐링콘서트는 파킨슨병 환우들의 노래를 함께 감상하며 투병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특히, 파킨슨병 때문에 가수의 꿈을 포기해야 했던 이강중 씨가 노래손님으로 참여해 파킨슨병 환우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라디오 파킨슨 사랑방의 지난 방송 다시 듣기와 파킨슨병 교육자료 및 언어치료자료 등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각종 자료를 전시한다.

대한파킨슨병협회 최진경 대표는 “최근 파킨슨병으로 인해 고통 받는 환우들과 가족들의 비극적인 이야기들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며 “이번 ‘작은 힐링콘서트’의 주인공을 보시면 파킨슨병은 결코 노인성질환만이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이며, 환우들이 함께 희망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