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각 구의사회 10월 로컬뉴스 (3)
각 구의사회 10월 로컬뉴스 (3)
  • 의사신문
  • 승인 2014.10.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 강동, 영등포구의사회

○…강북구의사회(회장·황영목)는 지난달 23일 창동에 위치한 음식점에서 9월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순에 따라 회무·재무 보고가 이어졌으며 이날 주요 안건은 △추계 골프대회 및 가족 여행지로, 회의결과 강원도 횡성 옥스필드CC 및 풍수원 성당, 횡성호 둘레길로 결정했다.

또한 △개원가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응급사항에 대비하여 각 의료기관에서 소량으로 구입하기 어려운 품목과 약품을 구입하여, 응급상황 대처 방법을 함께 코팅한 응급키트를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물품 목록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그 외 안건으로는 △마약, 항정신성 취급 의료기관의 방문점검에 대한 대비 △2014년 송년회 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강춘 객원기자


○…강동구의사회(회장·김술경)는 지난 13일 오후 7시 강동경희대병원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제5차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은 강동경희대병원 영상의학과 김현철 교수가 `복부 초음파에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 들'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강의에는 강동구의사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강동구의사회는 10월 21일 강동구의사회관에서 제302차 상임이사회 및 각 반 반장-상임진 간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11월 10일은 강동경희대병원 별관 지하1층 강당에서 제6차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강동경희대병원 비뇨기과 이형래 교수가 `남성의 전립선 비대/여성의 과민성 방광의 overview'에 대해 강의한다.

12월 9일은 앵거스에서 2014년도 강동구의사회 송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남상간 객원기자


○…영등포구의사회(회장·김원용)는 지난 6일 저녁 7시 뚝심한우에서 김원용 회장을 비롯한 상임이사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원용 회장은 “창립기념야유회와 12월 송년회 겸 장학금전달식에 각 이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전차회의록은 유인물로 대체 승인되고 각 부서 주요 회무보고가 이어졌다.

구본용 의무이사는 시의사회 의무이사회의 참석 결과와 관련 △사무장병원 고발에 관한 건 △독감바우처 수가의 각구 현황(본회의 수가 가장 높음) △원격의료 시범사업의 문제점 등을 보고했다.

또한 김원용 회장은 △2017년부터 직원의 60세 정년보장 노무계약서 작성 등에 관하여 설명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창립기념 가족동반 야유회 개최의 건 △송년회 겸 장학금전달식 개최의 건 △대학병원 협조요청의 건 등을 논의하고 회의를 마무리했다.

○…영등포구의사회(회장·김원용)는 지난 9일 창립 제81주년 기념 가족동반 야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야유회에는 김원용 회장 부부와 박희봉 명예회장을 비롯해 회원 및 가족 총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한 박석준 회원(박석준성모내과), 최진욱 회원(최진욱내과), 진태훈 회원(서울유니언이비인후과) 등이 처음 참석해 창립기념 가족동반 야유회의 의미를 더했다.

야유회 당일 오전 7시30분(2호차) 사무국을 출발하여 10시40분 충북 괴산의 조령산자연휴양림에 도착한 영등포구의사회 임원 및 회원·가족들은, 11시부터 조령산휴양림을 경유하여 제3관문(조령관)에서 도착 기념촬영을 하고, 도립공원입구까지의 9km를 전원 3시간 만에 완주했다.

한편, 영등포구의사회는 “야유회에 참석해주신 회원님과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중식을 후원하여 주신 방혜승 학술이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김성희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