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대한건선학회, 환우와 함께하는 ‘제 2회 힐링 워크 데이’ 개최
대한건선학회, 환우와 함께하는 ‘제 2회 힐링 워크 데이’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10.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선학회(회장·이주흥)는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오는 오는 26일 The-K 호텔서울 잔디광장에서 힐링 워크 데이’ 걷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 및 올바른 인식 제고를 위해 건선 환우들과 의료진이 함께 걸으며 정보를 교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나, 그리고 가족’ 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선 환우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적극적인 치료의지를 고취하기 위한 정서적 공감 및 소통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되며, ‘러닝메이트’(Learning & Running Mate)로 참여하는 대한건선학회 소속 의료진 및 피부과 선생님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건선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나눔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The-K 호텔서울 잔디광장을 출발해 양재시민의 숲 둘레길을 따라 총 4km를 걷는 ‘힐링 걷기’ 프로그램뿐 아니라, 의료진과 환우들이 참여하는 ‘숲 속 돗자리 토크’를 통해 진료실을 벗어나 실생활에 유용한 질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초반 ‘셔플 코믹스’ 팀의 축하공연과 함께 즐겁고 유쾌한 몸풀기 체조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걷기 프로그램’ 이후 ‘뮤지컬 배우 박호산’과 건선환우가 함께하는 ‘힐링 공연’을 통해 건선치료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 밖에 건선 환자들의 일상생활관리와 함께 올바른 치료를 돕기 위해 대한건선학회에서 개발한 ‘건선 바르게 알기 어플리케이션’과 건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존, 아이들을 위한 놀이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한건선학회에서 제공하는 질환교육 안내책자와 단체티셔츠, 소정의 기념품들이 제공된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