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10 (수)
대한건선학회, 환우 함께하는 ‘제 2회 힐링 워크 데이’ 개최
대한건선학회, 환우 함께하는 ‘제 2회 힐링 워크 데이’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09.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우들과 의료진들이 함께 참여하는 걷기의 장 마련

대한건선학회(회장·이주흥)는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 The-K 호텔서울 잔디광장에서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의 ‘힐링 워크 데이’를 개최한다.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에 대한 사회적 편견해소 및 올바른 인식 제고를 위해 대한건선학회가 작년 처음 시작한 행사로, 건선 환우들과 의료진이 함께 걸으며 정보를 교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힐링 워크 데이는 ‘나, 그리고 가족’ 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선 환우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적극적인 치료의지를 고취하기 위한 정서적 공감 및 소통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되며, ‘의료자문의사’(Medical Advisor)로 참여하는 대한건선학회 소속 의료진들을 통해 건선 질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정보 나눔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The-K 호텔서울 잔디광장을 출발하여 양재시민의 숲 둘레길을 따라 총 4km를 걷는 ‘걷기’ 프로그램뿐 아니라, 의료진과 환우들이 함께 참여하는 ‘숲 속 돗자리 토크’를 통해 진료실을 벗어나 실생활에 유용한 질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건선 환자들의 일상생활관리와 함께 올바른 치료를 돕기 위해 대한건선학회에서 개발한 ‘건선 바르게 알기 어플리케이션’과 건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존, 아이들을 위한 Play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한건선학회에서 제공하는 질환교육 책자와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건선 힐링 워크 데이’는 건선 환자와 가족을 포함, 건선 및 피부 질환에 관심을 가진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단, 참가를 위해서는 사전접수가 필요하며, 참가신청은 대한건선학회 홈페이지(kspde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화접수로 가능하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