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중앙대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내달 13일 '연수강좌' 개최
중앙대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내달 13일 '연수강좌'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08.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의과대학 내과학교실(주임교수·김재규)은 내달 14일,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2014년 제13회 중앙의대 내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개원의의 현장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제1세션에서는 △하복부 통증의 감별(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쉽고도 어려운 결핵의 진단(호흡기내과 최재철 교수) △당뇨발 감염: 최선의 항생제 선택(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흔히 만나는 말초동맥질환들(순환기내과 원호연 교수)이란 주제에 맞춰 증례를 통한 내용이 발표된다.

제2, 4세션은 골관절염(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심방세동(순환기내과 신승용 교수), 고령자에서의 췌담도 질환(소화기내과 오형철 교수), 불면증(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에 대한 최신 치료경향을, 제5세션에서는 소변검사(신장내과 황진호 교수), 고령자에서의 혈액검사 (혈액종양내과 홍정용 교수), 증상 갑상선 기능이상(내분비내과 안화영 교수)의 내용으로 진료시 시행하는 검사들에 대한 자세한 활용법을 논의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강좌 중간 제3세션에는 내분비내과 조보연 교수가 ‘한국의 사찰 문화’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준비해 연수강좌와 더불어 유익한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강좌는 중앙의대 내과학교실 홈페이지(http://www.cauhim.com)를 통해 9월 6일까지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5평점과 대한내과학회 평생교육연수 5평점이 각각 부여되며, 교재 및 점심식사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