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열대야도 아닌데 불면증이 있다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의심해 봐야
열대야도 아닌데 불면증이 있다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의심해 봐야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4.08.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 처럼 안전하고 효과 입증된 치료제로 적극적인 관리 필요

동국제약이 지난해 시장조사기관인 프랙시스온에 의뢰해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여성 갱년기에 대한 인식’에 대해 조사한 결과, 40~59세 연령대 여성들 중 48.4%가 ‘불면증이 있다’고 응답해, 거의 절반이 불면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2012년) 같은 조사에서 나타난 불면증 경험률(31%)보다 17.4% 늘어난 수치로, 이를 통해 불면증이 갱년기 여성들의 대표적인 심리적 증상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여름철 불면증이 있는 여성이라면 단순히 열대야로 인한 것인지, 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것인지 반드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만약 갱년기 증상이라고 판단된다면, 증상 개선을 위해서 적합한 치료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여성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우울증 등 추가적인 질환들로 이어질 수 있다”며, “초기부터 훼라민큐처럼 안전하고 효과가 입증된 여성 갱년기 치료제를 선택해,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Q)는 블랙코호시(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라는 2가지 생약성분의 복합작용으로 갱년기의 신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증상까지 개선해 준다. 특히, 세인트존스워트는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불면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훼라민큐는 서울대병원 등 국내 7개 대학병원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됐으며,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