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전공의협의회, 제1회 '김일호 상' 대상자 공모 시작
전공의협의회, 제1회 '김일호 상' 대상자 공모 시작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08.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의 위한 헌신, '김일호 상'으로 감사 전한다"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장성인, 이하 대전협)가 8월 13일부터 20일까지, 전공의 복지와 권익향상 및 전공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거나 헌신한 인재를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은 전공의나 전공의 수련관계 인사로, 선정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2명을 선정해 상패 및 부상 500만원을 전달할 예정. 선정위원회는 대전협과 의협, 故김일호 회장 유가족 등으로 구성됐다.

장성인 회장은 "전공의 복지와 권익 향상을 위해 헌신한 故김일호 제15대 대전협 회장의 업적을 기리고, 대한민국 의료와 수련 환경 제도 개선을 위해 헌신·노력한 이들을 표창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지금까지 전공의들의 학술능력을 격려하는 상은 많았지만, 헌신과 노력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상은 찾아보기 힘들었다"며 "'김일호 상'을 계기로 더 화합하고 함께 성장해 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제1회 '김일호 상' 추천서 양식은 대전협 홈페이지(www.youngmd.org)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추천서 1부와 후보자 이력서 1부 그리고 후보자의 사진 2매를 대전협 사무국 이메일(kira2008@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제1회 '김일호 상' 시상식은 오는 9월 개최 될 대전협 제17기 이임식 및 제18기 취임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