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각 구의사회 7월 로컬뉴스 (2)
각 구의사회 7월 로컬뉴스 (2)
  • 의사신문
  • 승인 2014.07.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 동대문, 중랑, 강동구의사회

○… 노원구의사회(회장·장현재)는 지난 2일 오후 7시 하계동 소재 `향림'에서 노원세무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현재 회장(파티마영상의학과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노원구의사회를 비롯한 의료계가 의협회장 보궐선거와 세월호 사고로 많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지난 `시간제 일자리 창출 MOU' 체결과 이번 세무서간담회 개최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장 회장은 “의사들은 성실한 세금납부를 하고 있으며, 이에 맞는 현실적인 세율 인하가 필요하다. 오늘 이 자리가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참석한 세무서장과 주요보직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현희 노원세무서장은 국세행정에 대한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요즘은 국세청의 전산화 작업이 잘되어 있다”며 성실신고와 납부를 강조했다. 또한 세무관련 문의 사항은 언제나 친절하게 답변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세무행정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김용환 소득세과장이 2014년 국세행정 운영방안에 대한 브리핑 후, 종합소득세신고와 성실신고확인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진행했으며, 세무서의 중점관리대상 유형 및 세무조사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고 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노원구의사회 임원진 16명과 노원세무서 이현희 서장, 김용환 소득세과장, 임영구 조사과장, 서영상 업무지원팀장 등 세무서 실무진이 함께 했다.

서경아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윤석완)와 중랑구의사회(회장·한상진)는 지난달 30일 저녁 7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음식점에서 7월 6일 개최한 의학연수교육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영진 경희의료원장, 이충현 교류협력실장, 조윤제 홍보실장, 우정택 교육부장, 윤성상 교류협력차장 외 관련 직원과 동대문구의사회 윤석완 회장, 중랑구의사회 한상진 회장, 학술담당부회장(권용만. 오성은), 총무이사(정인호, 이건우), 학술이사(정재원, 이종호) 외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영진 경희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교육은 개원가에 유익한 연제로 구성했으며, 환자 진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석완 동대문구의사회장은 “30년간 함께 연수교육을 개최하며 새로운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왔다. 앞으로도 신뢰하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며 윈-윈 하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상진 중랑구의사회장은 “경희대병원이 항상 버팀목이 되어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호발전을 기원하는 건배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연수교육 관련 사항을 비롯하여 의료전달체계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오랜 시간동안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오는 가을에는 창덕궁을 함께 탐방하자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간담회 말미에 임영진 경희의료원장은 “연수교육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편의를 제공할 것이며, 7월 6일 연수교육에 많은 회원들이 참여토록 독려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소혜경 객원기자


○…동대문구의사회(회장·윤석완)와 중랑구의사회(회장·한상진), 경희대병원은 지난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희대 청운관 지하1층 대강의실에서 `2014년도 합동의학연수교육'을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경희대병원 임영진 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합동연수교육은 동대문구·중랑구의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한지 31년이 되었으며, 그동안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한다. 특히 이번 의학연수교육은 최근 개원가에서 필요한 연제라서 유익한 교육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공부와 더불어 선후배간 반가운 만남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건강과 진료실에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동대문구의사회 윤석완 회장은 “일주일에 한 번 쉬는 일요일을 반납하고 연수교육에 참석한 보람이 있을 것”이라며, “의사들이 자신의 몸을 잘 돌보지 않는데 이번 연수교육은 연제가 너무 좋아 공부도 하고 자신의 몸을 살펴볼 기회가 될 것이다. 31년 동안 합동연수교육을 함께 진행했으니, 앞으로도 3개 단체가 서로 소통하여 동반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중랑구의사회 한상진 회장은 “해마다 연수교육 하는 날은 비가 많이 왔는데 오늘은 날씨가 좋아 다행”이라며, “의학연수교육을 위해 준비해준 임직원에게 감사를 전하며, 끝까지 경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연수교육에 참석한 회원들은 이번 강의내용이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고 평가했으며, 강의를 마친 후 행운권 추첨이 있었다. 다음은 이날 연수교육의 강의내용.

△치매진단서 작성 요령 △소아청소년 만성기침의 감별진단 △외상 후 스트레스의 접근과 관리 △개원가의 두통환자 진료 방침 △경추 척수증 △전문직업성(professionalism) 이익추구 △항혈전제의 임상응용 및 새로운 약물의 이해 △수면무호흡증 △성인백신정리 △골다공증치료의최신지견과 비타민D 결핍증

소혜경·이상범 객원기자


○…강동구의사회(회장·김술경)는 지난 3일 몽중헌 식당에서 `제299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김술경 회장, 오수혁, 김상곤, 정형진, 김형철 부회장, 조성래 총무이사, 김해성 학술이사, 우중제 정보이사, 전기원 의무I이사, 진승범 의무II이사, 권순미 정책이사, 이우섭 보험이사 등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논의사항으로는 △8월 행사 일정 논의 △하반기 동호회 활동 지원사항 공지 및 참고자료 배포 (골프, 테니스)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 진행 논의 - 조성래총무이사, 사무국 위임 △본회 홈페이지 활성화 방안의 건 논의 - 게시판 추가 및 기능 변경/ 하반기 연수교육 시 △회원들께 홍보멘트(좀 더 편안한 내용으로 게시판 활성화)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어 기타 사항으로는 10만원 이상 현금영수증 발행 건, 건강보험 자격여부 확인 제도 건 자유 토론 등이다.

남상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