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3 (금)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서울대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MOU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서울대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MOU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06.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정보기술 지원과 임상시험 관련 업무 협약식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센터장·이상열)와  서울대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센터장·오승준)는 지난 26일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 임상시험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임상시험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은 △의료기기 정보기술지원, 임상시험을 위한 정보의 공동 활용 △전문인력의 교류△의료기기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 추진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과 운용△양 기관 추진사업에 대한 업체 및 관련 기관 홍보 등이다.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이상열 센터장은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의료기기 업체 중심의 임상시험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보다 효과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의료기기 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대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오승준 센터장은 “의료기기산업은 향후 국부를 창출하는 좋은 원천이 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개발된 제품이 임상현장을 기반으로 상업화로 이어지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하면서 “양 기관이 의료기기 정보기술과 임상시험 기반을 서로 보완적으로 협력해 공공성을 확대함으로써 국민 건강증진과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말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