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강남차병원 세계적인 여성전문병원 타운 만든다
강남차병원 세계적인 여성전문병원 타운 만든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4.06.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중국, 중동, 몽골,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난임 치료 위해 방문

최근 강원래 김송 부부의 난임 치료와 출산을 성공하며 대한민국 불임 치료와 출산의 1번지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강남 차병원에 최근 난임 치료를 받기 위한 외국인 환자들이 몰리고 있다.
 
난임 치료를 받기 위해 강남차병원을 찾고 있는 외국인은 지난 한해만 1342명, 이것은 전년보다 17% 이상 증가한 수치다. 국적도 다양해 미국을 비롯해 프랑스, 러시아, 중국, 몽골 등 아시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추세다.
 
강남차병원은 이런 추세를 반영해 강남차병원을 세계적인 여성전용병원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강남구가 강남차병원을 중심으로 한 일대를 의료 관광 특구로 지정함에 따라 세계 어느 곳의 여성들이 찾아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편의 시설과 언어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강남차병원 관계자는 “강남구가 차병원 사거리를 중심으로 의료 관광 특구로 지정을 했고, 또한 강원래·김송 씨의 난임치료 소식이 알려 지면서 강원래 씨의 인지도가 높은 대만 등에서도 출산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어 환자들이 더욱 많아 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12층 규모의 여성 전용 병원을 지어 출산 이전과 출산, 출산 이후까지 여성들이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세계 유일의 여성전문 병원 타운 조성을 계획하고 있으며, 줄기세포 치료까지 접목해 아시아 여성 의료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내에서는 강남차병원의 난임 치료 기술에 대한 소문이 이미 퍼져 있어 중국 최대 헬스케어그룹인 유니케어 헬스그룹은 지난 6월 초 강남차병원 불임센터와 같은 불임 센터를 중국 내에도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강남차병원은 의료진의 파견, 설비 부분에 대한 자문을 하고 이런 무형 자산에 대한 로열티를 받을 예정이다.
 
한편 강남차병원은 10일 강원래 김송 부부가 3.97kg의 건강한 남자 아이 출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결혼 13년 만에 출산에 성공한 부부는 아이를 갖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으며 수많은 병원을 다니다 마지막 시도로 강남차병원을 찾아 임신하는데 성공했다. 

강원래 씨는 “아이를 보고도 믿어지지 않는다” 며 감격했고 김송씨는 “14년간 기다렸던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줘서 너무 대견하고 기쁘다”며, “이 모든 것은 차병원 윤태기 원장님과 차동현 교수님 덕분에 이뤄진 결과”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