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14 (수)
일산병원,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건강교실 개최
일산병원,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건강교실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05.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기념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행사 마련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원장·김광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부모와 어린이 2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지난 23일 열린 '가정의 달 기념 어린이 건강교실'은 어린이들의 건강관리 능력향상은 물론 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기회 제공으로 가족간 유대관계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배움의 장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건강정보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어린이들의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마련된 손씻기 체험, 구강관리교육은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을 통해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을 재밌게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아이들의 발길을 불러 모았다.

또한 어린이들의 신체계측 및 체지방 측정을 통해 신체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은 평소 자녀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주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큰 인기를 모았으며, 일산병원의 영양사가 나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에 대한 그림 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들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해보는 영양교육은 어린이들의 편식예방 및 균형적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일깨워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인형극을 통해 평소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재미를 더한 풍선아트쇼와 마술쇼는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광문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부모에게는 자녀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올바른 지도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병원은 2012년 3월부터 매달 둘째 주 목요일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아들을 초청해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채롭고 흥미로운 눈높이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