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이대목동병원 간센터/췌장·담도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 가져
이대목동병원 간센터/췌장·담도센터 개소 1주년 기념식 가져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4.04.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 1년만에 간 이식 수술 12건 100% 성공…이식분야 성과 높아"

이대목동병원 간센터/췌장·담도센터(센터장·유권)가 지난 10일 개소 1주년을 맞아 의료진과 환자들이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4월 10일은 이대목동병원이 첫 간이식 수술을 성공한 날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순남 이화의료원장, 유권 이대목동병원장 겸 간센터/췌장·담도센터장, 이현국, 민석기 교수 등 의료진들과 함께 첫 번째 간이식 수혜자인 최명순(51) 씨와 가족이 참석했다.

유권 원장 겸 간센터/췌장·담도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이대목동병원 간센터/췌장·담도센터는 간이식 수술의 100% 성공 등 중증질환 치료 분야에 큰 성과를 이루었으며, 의료진의 세심한 관리로 치료 효과를 극대화해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중증질환 치료 분야에서 차별화된 이화의료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현국 교수가 센터 소개 및 지난 1년 동안의 성과에 대해 발표했으며, 첫 번째 간이식 수혜자인 최명순 씨 가족이 축하의 메시지를 의료진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명순 씨는 "저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해 주신 이현국, 민석기, 홍근 교수님 등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서 "이대목동병원이 간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큰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서구 마곡지구 제2부속병원 개원을 앞두고 센터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설한 이대목동병원 간센터/췌장·담도센터는, 지난 1년 동안 환자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하며 이화의료원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간이식 팀은 지난해 4월 생체 간이식을 시작으로 1년 만에 12건의 간 이식 수술에 성공, 100% 성공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다양한 원인 질환에 대해 뇌사자와 생체 간이식을 골고루 성공해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병원관계자는 "이대목동병원 간센터는 지난해 9월 한국장기기증원(KODA)과 '뇌사 장기기증자 관리 및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 나눔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한국인체조직기증재단과도 손을 잡고 아직 생소한 '인체조직기증'을 대중에게 알리는 일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