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각 구의사회 3월 로컬뉴스 (4)
각 구의사회 3월 로컬뉴스 (4)
  • 의사신문
  • 승인 2014.03.3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 동작, 도봉, 강남, 구로구의사회

○…송파구의사회(회장·김학원)는 지난 11일 제1차 상임이사회 개최하고 회무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오후 7시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열린 상임리에서는 △2014년 강남 4개구 합동학술대회 개최의 건 △전국의사 향후 투쟁에 관한 건 등을 집중 상의했다.

먼저 지난 10일 휴진과 관련, 업무 개시 명령 97개소가 지적됐으며 업무정지 및 벌과금에 대한 의협의 지원 방안에 대한 설명과 향후 투쟁 일정 △3월11일(화) ∼ 23일(일) 적정 근무(주 5일, 40시간) △3월24일(월) ∼ 29일(토) 6일간 전면 파업 △구의사회의 지원 사항을 협의했다.

또 2014년 사업계획의 건에서는 △회원친선대회(등산, 골프, 테니스) 개최 △임원진 워크숍 개최 △회보(제25호) 제작 △송년회 및 총회 개최 등을 논의했다.

기타사항으로는 △서울시의사회 외국인 근로자 의료봉사(4/27)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수현·이진수 객원기자


○…동작구의사회(회장·김영우)는 지난 17일 오후 7시 대방동 소재 희래등에서 의약인 단체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영우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 권선진 동작구보건소장을 초청해 지역 의료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눔과 동시에 봉사와 상호협조를 통한 의약인 단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했다.

이영규 객원기자


○…도봉구의사회(회장·유덕기)는 지난 17일 오후 7시 히비끼에서 `2014년 초도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초도상임이사회의는 유덕기 회장을 비롯해 고문진, 상임진, 반장 등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안건으로는 △의료제도바로세우기 총파업 관련 회원피해(3/10)신고센터 운영 △의견제출서 안내 △반기 연수교육 △반모임활성화, 대의원 교체 △의협상호공제 가입안내 △춘계골프대회 안내 등의 전달사항과 의료제도바로세우기에 바람직한 투쟁 투쟁방법(의-정 협의결과)에 따른 대회원 투표 안내와 투쟁성금모금의 안건 등의 내용을 전달 및 논의했다.

신경화 객원기자


○…강남구의사회(회장·박홍준)는 지난해 연말 강남구 전체 회원들이 모금한 불우이웃돕기성금 1000만원을 필리핀 타클로반에 전달했다.

강남구의사회가 전달한 성금은 태풍으로 파손된 필리핀 타클로반 카바락난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복구하는 비용으로 사용됐었으며, 대한민국 국군 아라우(ARAW)부대와 함께 복구하여 어린 학생들에게 배움의 터를 마련해 주었다.

학교 벽면에는 '강남구의사회 후원 감사글'이 새겨져 있다.

○…강남구의사회는 월드비전, 희망TV SBS와 함께 의료가 열악한 아프리카의 부룬디 남부 루타나 지역으로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 일정으로 지역 주민들과 아동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처치 및 치료를 위한 의료봉사를 떠났다.

이 지역에는 2개의 병원이 있으나 병원시설이 매우 열악하며, 특히 우기(12월∼4월) 중에는 말라리아에 감염되어 고통받는 아동환자들이 많은 곳으로, 빈곤지역이어서 모기장이 부족하거나 낡아 유아들의 말라리아 감염률이 높으며, 합병증(백혈병 등)을 유발, 사망의 위험이 크다고 한다.

의료봉사팀은 2개의 병원에 각각 하루씩 진료캠프를 마련하여 진료예정이며, 마지막날은 마을 왕진을 다녀올 예정이다.

의료봉사 참여는 강남구의사회 박홍준 회장(이비인후과), 최덕주 부회장(이비인후과), 한송이 총무이사(영상의학과), 권성일 법제이사(성형외과), 유진아 공보이사(산부인과), 조정호 섭외이사(비뇨기과), 김미화 회원(소아청소년과)이 함께 했다.

한편, 이와 함께 3월부터 강남구의사회 소속 310여곳의 회원 의료기관들이 아프리카 부룬디 지역 아동들의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모금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병원 접수대에 모금함을 설치하여 내원환자 및 방문객들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 일정은 아래와 같다.

△3. 14(금) ∼ 4. 30(수) 모금함 설치 및 캠페인 진행
△3. 24(월) ∼ 3. 30(일) 아프리카 부룬디 지역 의료봉사
△5. 9(금) ∼ 5. 10(토) 희망TV SBS 방송(모금액 전달 및 의료봉사 내용)

유진아 객원기자


○…구로구의사회(회장·고광송)는 지난 25일 오후 1시 신촌설렁탕에서 '시의파견대의원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성한 총무이사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고광송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안건으로는 △시의사회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 심의분과위원회 개최 안내 △시의사회 `예·결산' 및 `건의안건' 제안 설명 안내 시의사회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 본회의 개최 안내 등이다.

기타사항으로는 오는 4월 15일 오후 7시 구로성심병원 별관 8층강당에서 2014년도 제2차 연수교육 개최 안내, 6월 15일 신라C.C에서 회원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내, 2014구로구의사회비(324,000) 송금 계좌번호 안내에 대해 전달했다.

오귀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