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중앙대병원-KRX, 다문화가정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중앙대병원-KRX, 다문화가정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4.03.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연간 총 14회에 걸쳐 전국 누비며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중앙대병원(원장·김성덕)과 KRX국민행복재단(이사장·최경수)은 지난 12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에서 다문화가정 의료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동검진버스 출범식을 가졌다.

병원은 지난 2011년 7월 KRX국민행복재단과 다문화가정 간질환(간염) 검진 및 예방·치료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다문화가정 중증질환자에 대한 검사 및 입원, 수술 치료를 비롯해 그동안 약 2000여명의 다문화가정의 간질환, 자궁경부암 등 주요 질환 예방을 위한 백신접종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앙대병원은 KRX재단과 함께 올해부터 다문화가정 의료지원사업의 규모를 크게 확대해 다문화가정의 검진-예방-치료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의료지원 서비스를 전개하고, 이동검진버스를 새롭게 운영함에 따라 이번에 다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병원과 KRX재단은 전국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내과, 외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안과 등 총 15개 진료과목의 중증질환 검사 및 치료와 간염 및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다문화가정 의료지원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의료장비 및 제반시설을 갖춘 ‘찾아가는 행복 나눔 이동검진버스’를 운영해 다문화가정의 밀집지역과 도서벽지 등 의료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향후 연간 총 14회(매월 1~2회)에 걸쳐 전국 다문화가정을 직접 찾아 의료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중앙대병원은 의료지원사업에 필요한 의료진 배치, 검진 및 예방․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KRX재단은 검진비, 기본약제비 등 제반경비를 부담하게 되며, 새롭게 도입하게 된 다문화가정 이동검진버스는 KRX에서 구입해 중앙대병원에서 운영하고 유지·관리하게 된다.

한편, 중앙대병원은 이번 이동검진버스 출범을 계기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2일간 전남 영광 지역의 다문화가정을 찾아 의료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