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각 구의사회 2월 로컬뉴스 (3)
각 구의사회 2월 로컬뉴스 (3)
  • 의사신문
  • 승인 2014.02.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 영등포, 강동, 중랑구의사회

○…동대문구의사회(회장·윤석완)는 지난 1월 27일 저녁 7시 20분 청량리동 소재 음식점에서 제30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윤석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료제도 바로세우기 투쟁 등 복잡한 의료 환경 속에서 상임이사님들의 협조로 지난 한해 대과 없이 회무를 수행하게 됨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 임기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2014년에는 회원수첩을 제작하고 3년마다 발간하는 회지 발간도 예정하고 있다”고 윤 회장은 덧붙였다.

이날 상임이사회는 정인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회순에 의거, 총무부 회무보고를 시작으로 각부 담당이사의 회무보고가 이어졌으며 재무이사의 △2013년도 회비수입 지출 결산 및 특별회계 결산보고가 진행됐다.

상임이사회에서는 2014년도 사업계획(안)을 심의한 후 △수입 지출 예산(안)은 작년보다 1200여만원 증액하여 예산을 편성하기로 했으며 △시의대의원총회 건의안건 10개 항목을 선택, 전체이사회에서 다시 논의하여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결의했다. 또한 의협의 대정부 투쟁을 위한 회원 결속 및 반상회 개최에 관한 토의를 진행했다.

한편, 전체이사회는 지난 13일 진행됐으며 정기총회는 오는 27일 개최키로 의결했다.

○…동대문구의사회(회장·윤석완)는 지난 13일 저녁 7시 청량리동 소재 음식점에서 제265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윤석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료제도 바로세우기 총파업' 등 긴박한 의료계 환경에서 이사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회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임기 일 년동안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인호 총무이사의 사회로 회순에 의거, 총무부 2013년도 회무보고를 시작으로 담당이사의 회무보고에 이어 재무이사의 2013년도 회비수입 지출 결산 및 특별회계결산보고가 진행됐다.

또한 2014년도 사업계획(안)을 심의하고 3년마다 발간하는 회지 발간도 예정하고 있다는 설명과 수입 지출 예산(안)은 작년보다 1200여만원 증액하여 예산을 편성하기로 했으며 시의대의원총회 건의안건 10개 항목을 선택하여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결의했다.

이날 논의된 건의안건 10개 항목은 다음과 같다. △건강보험수가 현실화 △건강보험 수가 결정체계 대폭 개선 △의약분업 재평가 후 국민들이 원하는 선택분업 시행 △1차 의료기관 살리는 제대로 된 의료전달체계 확립 △보건소는 본연의 임무대로 진료·치료는 접고, 예방과 교육사업 및 건강증진사업에 매진할 것 △의료기관 개설시 의사회 경유 △의료분쟁조정법 재정비 후 시행 △건강보험 진료수입에 대해 세제 혜택을 달라 △65세 이상 환자의 본인부담 수가는 유·소아 환자의 형태 같은 정률제로 실시하라 △병?의원 방문시 신분증이나 건강보험증을 소지하도록 건보공단 이 TV 홍보하도록 요청.

한편, 정인호 총무이사의 `의료제도 바로세우기 대정부 투쟁'에 대한 진행과정 설명이 있었으며 정기총회는 오는 27일 저녁 7시 나윤웨딩문화원(휘경동 소재)에서 개최키로 의결했다.

소혜경 객원기자


○…영등포구의사회(회장·김원용)는 지난 10일 오후 7시 뚝심한우에서 `2013 회계연도 제11차(최종) 상임이사회'를 김원용 회장을 비롯한 상임이사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개회선언에 이어 김원용 회장은 “현재의 난국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의협비상대책위원회 투쟁방침에 따라 회원님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각 이사님들이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회원님들께 홍보해 주셨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전차회의록은 유인물로 대체 승인되었고 김 회장은 “각 부서별 주요회무는 최종전체이사회와 정기총회 시 1년간의 회무보고를 잘할 수 있도록 각 이사님께서 면밀히 검토하고 숙지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토의결과는 다음과 같다.

△제2차(최종) 전체이사회 개최의 건(2월 17일 19:30) △정기감사 수감의 건(2월 21일) △제81차 정기총회 개최의 건(2월 24일 19:00, 서울시의사회관 강당) △2014년 사업계획안 (주요행사) 심의 △춘계등산대회(4월 20일) △제32회 회원친선골프대회(6월 15일) △창립기념 야유회(10월 12일) △2014년 송년회 겸 장학금전달식(12월 15일) △회보 발간(80년의 발자취 게재) △2014년 예산안 심의(회비 인상없이 전년 수준으로 편성) △서울시의사회 건의안 심의(신용카드 수수료율 인하, 보건소의 건강보험환자 진료사업 축소 요구, 초·재진 판정고시 변경 요구, 65세이상 진료 정률제 상향 조정, 건강검진 수가 현실화 등)

김성희 객원기자


○…강동구의사회(회장·김술경)는 지난 13일 오후 7시 강동구의사회관에서 `제74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김술경 회장은 의료제도바로세우기 비상대책위원회의 투쟁로드맵에 따라 전 회원이 적극 동참해 의료계 발전을 위해 대동단결할 것을 강조하며 임원진을 중심으로 독려해 나가자고 전했다.

이날 전체이사회에는 명예회장, 고문, 감사, 이사진들이 참석했으며, 2013년도 회기 회무 전반에 대한 논의와 △각 부서별 회무보고 △2013년 회비 수입, 지출 결산의 건 △성금모금, 발전·개선 기금 수입·지출 결산의 건 △2014년 회비 수입, 지출 예산(안)의 건 △시의사회 건의사항 채택의 건 등을 심의하고 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강동구의사회 제35차 정기총회는 오는 2월 27일(목요일) 7시에 강동구의사회관에서 개최키로 했다.

남상간 객원기자


○…중랑구의사회(회장·한상진)는 지난 10일 저녁 7시 상봉동 소재 음식점에서 제53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한상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진료 속에서도 참석해주신 이사님들께 안부의 인사를 전하며, 지난 한해 많은 협조로 회무를 잘 수행할 수 있었던 점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 정기총회에 대비하여 지난 회무에 대해 의논하고 검토하는 회의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순에 의거 이건우 총무이사의 사회로 총무부 회무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 담당이사들의 2013년도 회무보고 및 결산보고에 이어 2014년도 사업계획(안)심의 및 예산안 심의가 논의되었고 원안대로 정기총회에 상정키로 결의했다.

한 회장은 2014년 사업계획은 2013년과 대동소이하나 △개원사항 체크서비스(저조한 신입회원 가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회원가입과 상관없이 개원의 모두에게 개원 시 필요한 자료와 변경사항을 안내) △영화관람 사업(오는 3월 예정)이 추가시행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회칙 개정안(원로회원 회비관련 건: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회원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서울시의사회비나 의협회비면제는 이해할 수 있어도 지역의사회비 면제 조항은 삭제되어야 한다')이 전체이사회에서 본회 총회 건의안건으로 찬성 의결되어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시의대의원총회 건의안건 3개항을 본회 정기총회에 상정 후, 의료정책에 반영되도록 시의에 건의하기로 논의했다. 건의안건으로는 △지하철 내부광고 사전심의제도 필요 △65세이상 정액제 본인부담금 상한 인상 건 △회비납부회원들에게 1년 단위의 기간이 명시된 액자걸이용 서울시의사회 회원증 또는 감사증 발급 등이 논의됐다.

한편, 정기총회는 24일(월) 저녁 7시 W-웨딩(묵동 소재)에서 개최키로 하고 많은 참석을 부탁하는 인사말을 끝으로 회의를 마쳤다.

이상범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