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대한건선학회, 11월3일'건선 힐링 워크데이' 개최
대한건선학회, 11월3일'건선 힐링 워크데이'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3.10.1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선학회(회장·이주흥)는 오는 29일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11월 3일(오전 10시) 서울 남산 시민공원에서 ‘건선 힐링 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선 힐링 워크 데이란 ‘제 2회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선에 대한 사회적 편견 해소 및 질환 인지도 제고를 위해 대한건선학회가 올 해 처음 시도하는 프로그램이다.

Walk Together Work Together 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건선 힐링 워크 데이’는, 우승자를 가리는 기존 걷기대회 형식이 아닌 환자와 의료진이 개별 그룹으로 묶여 함께 걸으며, 건선의 고통을 극복하고 희망을 나누는 치유 및 소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걷기 행사에는 대한건선학회 소속 의료진들이 건선 환자들의 의료자문의사로 참가, 환자들과 함께 발맞춰 걸으며 건선 질환 및 올바른 치료법, 생활 수칙 등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이번 ‘힐링 워크 데이’에서는 걷기 프로그램뿐 아니라 건선 환자를 위한 기부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기부는 행사 참가자에 한해 금액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루어질 예정이며, 모인 수익금은 전액 건선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남산 시민공원 백범 광장을 시작으로 남산 숲길을 따라 걷는 이번 행사에는 코스 곳곳에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완주자 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