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3 (금)
대한부인종양학회, HPV 예방 캠페인 개최
대한부인종양학회, HPV 예방 캠페인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3.09.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op HPV! HPV 예방 위해 함께 소매 걷어요”

대한부인종양학회(회장·유희석)는 다양한 암과 생식기질환을 유발하는 HPV(Human Papillomavirus, 인유두종바이러스)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3년 10월 한 달 동안 ‘제 2회 HPV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병원에 HPV로 인한 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담은 포스터와 리플렛을 배포하고, 질환 인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회는 캠페인 기간 동안 △대학생 초청 강의 - 건강한 남녀 관계와 HPV 예방법에 대해 배우는 <러브 라이센스 - 사랑도 공부가 필요해> △ 청소년 자녀가 있는 주부 초청 강의 - HPV 관련 질환과 예방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Stop HPV 티 타임>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질환 인식 향상을 위한 건강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30일까지는 tbs 교통방송 라디오(FM 95.1MHz) 광고를 통해 매일 오전 HPV 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전국 병원 산부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HPV 예방에 대한 계몽 포스터와 HPV 예방 정보 리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유희석 회장은 “HPV는 남녀 상호간 감염되어 공공보건에 큰 손실을 입히는 바이러스다. 다양한 부인암의 주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심각한 보건 문제를 일으키는 만큼 남녀 모두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이 HPV의 위험성과 검진 및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 라고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