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의협 미래전략위, ‘일차의료 살리기’ 선봉에 선다
의협 미래전략위, ‘일차의료 살리기’ 선봉에 선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3.01.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협조 통해 사무장 병원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설 것

대한의사협회 미래전략위원회(위원장·윤창겸 상근부회장 대우)는 일차의료 강화특위 운영을 통해 일차의료를 살리기 위한 선봉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미래전략위원회는 지난 7일 회의를 개최, 일차의료를 살리기 위한 일차의료 특위 위원장에 이재호 의무이사를 선임하고, 각종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해 제도개선을 해나감으로써 무너져가는 일차의료를 살려 나가기로 했다.

또한 그 동안 우후죽순 격으로 설립돼 불법‧탈법 허위청구의 온상으로 자리매김 해 온 사무장병원 문제 해결을 위해 이상주 보험이사를 사무장병원 특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정부와 협의를 통해 사무장병원의 폐해를 파헤쳐 발본색원해 나갈 수 있는 방안도 모색키로 했다.

나아가 최근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 자격관리 시스템이 한때 마비돼 일선 의료기관에서 진료에 큰 차질을 빚은 것과 관련해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게 된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건강보험공단에 공문 발송을 통해 명확한 입장을 밝혀 줄 것을 요청키로 했다.

미래전략위원회 이용진 간사(의협 기획이사)는 “미래전략위원회에서는 불합리한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아젠다 발굴 및 논리개발을 통해 관계요로에 제도개선을 요구해 나감으로써 회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