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의협 비대위, 대정부 투쟁 로드맵 최종 확정
의협 비대위, 대정부 투쟁 로드맵 최종 확정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2.11.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회의 개최, 회원 참여 적극 독려…정부 반응따라 여러 전략 마련중

대한의사협회 산하 ‘올바른 의료제도 정착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노환규)가 지난 21일 저녁 첫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서는 대정부투쟁 로드맵을 최종 확정하고, 대정부투쟁 성공을 위한 심도있는 논의 끝에 후속 실행 계획을 마련했다.

또한 비대위의 명칭을 ‘올바른 의료제도 정착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로 정하고, 윤창겸 총무이사(상근부회장 대우)를 부위원장으로, 주영숙 위원을 간사로, 이용민 위원을 대변인 겸 상황실장으로 임명했다.

이날 비대위는 향후 대정부 투쟁 로드맵 최종 확정했으며 대정부 투쟁 로드맵에 따른 후속 조치 사항 결정했다.

먼저 향후 투쟁 관련 모든 사항은 비대위 책임 하에 비대위원장 명의의 지침으로 소속의사회를 통해 지역, 직역 회원들에게 공문형식으로 전달한다.

투쟁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대정부투쟁 로드맵 제1주차 토요 휴무일인 11월24일에 최대한 많은 회원들이 동참하도록 SMS, 팩스 등을 이용하여 홍보자료 및 지침을 신속히 전달한다.

비대위 지원 직원들은 23일 오후 6시까지 각 광역시․도 및 시·군·구 의사회의 협조를 받아 24일 토요휴무 예정회원 수(참여 예정 회원·총 소속 회원)를 파악한다.

24일 오전 10시 비대위 상황실을 설치하고 기자회견 후 상황실장과 비대위 직원은 비상근무에 돌입하며 비대위 2차 회의를 개최한다.

각 시·도 지부 사무국에 24일 비상근무 시행을 권고하고 비대위 상황실에서는 시도지부의 협조를 받는 한편 직접 상담조사원을 통한 전화조사 방법 등을 이용하여 각 시군구 회원들의 휴무 상황을 실시간 체크하고 집계, 기록·보존한다.

28일(수) 전국 동시 반모임을 개최하고 투쟁의 의의 및 목적 등 회원홍보용 자료를 의협에서 준비하여 26일까지 배포한다.

26일부터 시작되는 2주차 투쟁은 1주차 결과를 집계, 분석해 12월1일 토요 휴무를 실시하고 제3주차 12월5일(수) 오후에는 시·군·구 의사회별 총회를 개최하고 12월8일 토요휴무를 실시한다.

12월10일부터 시작되는 제4주차 투쟁은 12월12일(수) 하루 각 시도 사정에 따라 광역시·도 혹은 시·군·구별 궐기집회를 실시한다. 이후 별다른 변동사항이 없는 경우 12월15일(토) 이후 예정대로 전면 휴폐업에 돌입한다.

이용민 비대위 대변인은 “의료계의 요구사항은 이미 정부에 전달했으며 이에 따른 정부의 반응에 따라 여러 가지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한 뒤, “의협 집행부가 모든 것을 책임지고 투쟁의 선봉에 나설 것이므로 전국 11만 의사 회원들은 대동단결하여 투쟁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