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삼성서울, 10년후 2022년 미래상 비전 2020 드라마로 그려
삼성서울, 10년후 2022년 미래상 비전 2020 드라마로 그려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11.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슬립;, 김덕경·김형진 교수 등 카메오 출연…유튜브 공개

삼성서울병원(원장 송재훈)은 임직원과 일반인 간 소통을 위해 비전특집 Happinnovation 드라마 '닥터슬립' 2부작을 제작했다.

'닥터슬립'은 은 현재에서 2022년 10년후 미래로 슬립하며 병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세계적 수준의 의학성과를 거둔다는 스토리의 메디컬 드라마다.

늘 까불거리지만 친절한 이식외과 전공의(송승복)가 10년 뒤인 미래로 타임슬립돼 △최소침습수술분야 권위자로서 명성을 날리는 본인의 모습과 △바이오인공간으로 간 분야의 최고 명성을 얻은 주인공의 지도교수(최장혁), △표적항암치료제 개발로 노벨생리학상을 수상하는 암연구소 연구교수(권영민), △세계인이 가장 찾고 싶어하는 병원이 돼 있는 미래의 모습을 보고 다시 현재로 돌아와 병원의 비전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는 모습을 그리는 내용이다.

주인공으로는 최근 리틀 배용준으로 각광받고 있는 연기자 유지운 씨가 의사 송승복 역할을 맡았고, 송승복의 상대역으로 뮤지컬 배우인 여지효 씨가 간호사 신열매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스토리 전개를 이어나갔다.

특히 의료진들의 카메오 출연도 눈길을 끄는데 순화기내과 김덕경 교수와 국제진료소 김형진 교수를 비롯해 30여 명의 임직원과 자녀가 출연해 전문 연기자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8월 30일, 임직원 대상 비전2020 선포식을 갖고 '환자행복 의료혁신-Happinnovation 20*20'을 발표했다. 

송재훈 원장은 “비전 교육과 비전 드라마를 통해 임직원들의 실천 의지를 높이고 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향후 임직원과 소통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로 공감대 형성을 하겠다”며 임직원과의 따뜻한 감성소통을 강조했다.

삼성서울병원에서 제작한 비전특집 드라마 닥터슬립은 대중에게 병원의 비전을 알리고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게 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