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대한피부과학회, 전국적으로 ‘찾아가는 탈모교실’ 진행
대한피부과학회, 전국적으로 ‘찾아가는 탈모교실’ 진행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8.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피부과학회(이사장·계영철)가 오해와 속설이 많은 질환인 탈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찾아가는 탈모교실’을 열었다.

이번 '찾아가는 탈모교실'은 ‘제 10회 피부건강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강연 진행을 희망하는 기업체와 대학교에,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찾아가 ‘탈모증’에 대한 의학적인 진단과 함께 올바른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한피부과학회 소속 피부과전문의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탈모교실'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탈모 무료검진 △탈모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담은 강의 △OX 퀴즈로 쉽게 풀어보는 모발과 두피에 대한 오해와 진실 △탈모에 대한 질의 응답이 진행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탈모의 원인과 예방,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교육자료가 증정된다.   

계영철 이사장은 “최근 탈모 환자가 급증하며 탈모에 관한 관심이 증가한 반면에, 여전히 탈모증에 관해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는 정보들이 범람하고 있다”며,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찾아가서 탈모증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탈모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탈모증을 피부과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질환으로 환자들의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