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임수흠 회장, 기초의학 학술대회 후원금 1000만원 전달
임수흠 회장, 기초의학 학술대회 후원금 1000만원 전달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2.04.2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 “기초의학 발전에 지속적인 지원”

서울시의사회가 기초의학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끊임없는 관심을 보여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임수흠 서울특별시의사회장은 지난 26일 오후 1시 가톨릭의과학연구원 1층 1002호에서 열린 `제20회 기초의학 학술대회(대회장·안영수, 조직위원장·조양혁)' 개회식에 참석,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기초의학 발전을 기원했다.

임수흠 회장은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서 “우리나라 의학 발전의 원동력이 된 기초의학 학술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후원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의학 발전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안영수 대회장은 “서울특별시의사회가 기초의학협의회를 특별히 후원해 주어서 매우 감사하다”며 “여려모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을 내어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초의학협의회는 지난 26·27일 양일간 가톨릭의대 의과학연구원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회원간 상호 친목을 도모하고 학술적인 정보를 교류했다.
 
이날 열린 학회에서는 교육 심포지엄 외에도 △병원체와 숙주의 상호작용(대한기생충학회) △분자 유전학 및 세포 분화(대한해부학회) △인체의 건강과 질병에서 신진대사의 중요성(생화학분자생물학회) 등 흥미로운 연제가 다수 발표됐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