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동아제약, 어깨 결림 치료제 ‘스카풀라 정’ 출시
동아제약, 어깨 결림 치료제 ‘스카풀라 정’ 출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2.04.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이거나 바를 필요 없이 간편하게 먹는 통증 치료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김원배)은 최근 결린 어깨나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먹는 어깨 결림 치료제인 ‘스카풀라 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깨 결림은 어깨 관절 주위, 극상근이나 승모근에 당기는 것과 같은 불쾌감을 느끼는 것으로 주요 원인은 부적합한 자세, 스트레스, 피로, 신경과민, 혈액순환 장애 등을 들 수 있다. 최근 사회가 현대화 되고 기술이 빠르게 발달함에 따라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사용이 증가 하고 있어 이런 질환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보건산업통계(KHISS)에 따르면 최근 근육골격계통 질환의 환자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카풀라 정’의 주성분은 근육이완 작용을 하는 클로르족사존(Chlorzoxazone) 150mg, 소염진통 작용을 하는 에텐자미드(Ethenzamide) 150mg과 진통효과 강화를 위한 카페인수화물 25mg으로 이루어 졌다.

이번에 선보인 ‘스카풀라 정’은 단일 성분이 아닌 복합 성분으로 구성해 근육이완 작용뿐 만 아니라 강한 소염진통 효과를 통해 결린 어깨를 빠르고 시원하게 풀어 주는 어깨 결림 치료제이다. 주로 잠을 잘 때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노인이나 장기간 운전자, 수험생, 데스크잡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이다.

동아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스카풀라 정은 붙이거나 바를 필요 없이 간편하게 복용 할 수 있는 어깨 결림 전문 치료제다“라며 더불어 “근육이완 작용과 소염진통 작용의 복합작용을 통해 여러 제품을 따로 처방 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춘 제품이다”라고 말하며 제품의 잠재력에 대한 기대와 판매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스카풀라 정’의 제품명 스카풀라(라틴어: scapulare, 영어: scapular)의 뜻은 라틴어로는 ‘어깨’, 로마 가톨릭에서 쓰는 어깨에서 발까지 앞뒤로 늘어지는 성의(聖衣)를 말하기도 한다.

한편 ‘스카풀라 정’은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 관련문의는 02-920-8625으로 하면 된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