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Missionary Position - 정상체위
Missionary Position - 정상체위
  • 의사신문
  • 승인 2012.03.1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춤바람 난 의사' 김현식의 Dance와 Sex 그리고 Sexuality 〈7〉

댄스 세계에 처음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한없이 어색한 혼돈의 상태에서 베이직(Basic)이나 박스 스텝(Box step)을 떼면서 두려우면서 생소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남녀가 붙잡고 추는 퍽이나 쑥스러우면서도 부끄럽지만 한편으론 즐겁고 재미있고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춤.

그 후 한 두달 정도 지나서 춤치들이나 댄스를 모르는 모임에 가서 장기자랑 시간에 폼나게 광파리(?)를 잡을 수 있는 멋지고 고상한 품위 있는 춤. 봄에 어울리는 춤. 매니아의 맘을 설레이게 하는 매혹적인 춤. 바로 Waltz 얘기이다.

흔히 박스 스텝이라하는 Closed Change는 3개의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Step 마다 고유한 Feet Position, Alignment, Turning Amount, Rise & Fall, Footwork, CBM, Sway 등이 있고 특히 신사분은 파트너인 숙녀분의 편한 Leading을 위해 Preceding Figures와 Following Figures를 생각해야한다.

정확하게 제대로 댄스를 구사하려면 한번쯤은 반드시 고려해야 할 내용 즉 Basic 기본에 충실 하라는 말이다.

기본에 충실하라는 말은 Sexual Activity에서도 중요하다.

Sexual Activity에서 성 파트너 서로의 육체의 위치와 취하는 자세에 따라서 Sexual Position을 분류하는데 그중 일반적으로 부담없이 널리 애용하는 체위가 남성상위 혹은 정상위로 알려져 있는 Missionary Position이다.

보통 여성이 Supine Position으로 위를 보며 눕고 남성이 그 위에서 Prone Position으로 대면하는 체위이다. 이는 남성 성기의 삽입을 조절하거나 여성과의 키스나 유방애무 등을 동시에 할 수 있고 남성의 움직임과 시선이 가장 자유로운 체위이다.

자유분방함을 즐기거나 모험심이 많은 커플들은 침대를 이용하거나 해서 성기의 삽입을 좀 더 강하게 유도하거나 접착도를 높여서 더 강한 자극과 삽입으로 Fantastic Sexual Adventure를 즐기기도 한다.

남성 성기는 순응성이 퍽이나 높은 편이지만 여성의 질은 해부학적으로 보더라도 위치와 각도가 거의 정해져 있으므로 성 체위를 선택할 때는 남성성기와 질이 가장 결합하기 쉽고, 여성의 성감을 높이고 성 교통을 최소화해야 하며 Sexual Activity 중 질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등등의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또한 Missionary Position에서도 성기 삽입시 방향에 따라 전위(腹向位, Face to face, Frontal Position)와 후위(背腹位, Rear Entry, Back Position)의 2종류가 있다.


김현식〈강동 댄스 & Sexuality Therapy Clinic 원장, 한국임상댄스치료학회(KODTA) 부회장, SMA DDC 부회장, DAS Korea 총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