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7 (화)
심평원, ‘건강정보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 실시
심평원, ‘건강정보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 실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2.03.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건강정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2회 건강정보 콘텐츠발굴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이용후기 공모를 실시한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심평원의 역할과 기능에 부합하는 건강정보 및 고객이 필요로 하는 건강정보 콘텐츠 등을 공모하면 되고, 이용후기 공모는 일반 국민이 건강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었던 사례 등을 신청하면 된다.

이번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는 오는 31일까지이다. 1, 2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포상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적합성, 창의성, 실행가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하고, 이용후기는 현실성, 공감성, 표현력, 구성력의 항목을 평가하여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작품 중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하게 되며, 총 18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건강정보서비스부 이지승 부장은 “작년에도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병원정보, 가정상비약 등 12개 과제를 업무에 반영했다”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자체 계획을 통해 인터넷 포털, 스마트폰용 앱 등 다양한 뉴미디어로 개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에도 국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건강정보에 대한 아이디어의 발굴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아이디어 및 이용후기 공모 참가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공지사항과 홍보실 건강정보서비스부(02-705-9807)로 문의하면 된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