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화이자, ‘의협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 공모
화이자, ‘의협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 공모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2.02.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 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이동수)은 내달 9일까지 제 7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수상자를 공모한다.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은 의료 분야에서 국제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의사들을 발굴함으로써 의료계의 국제활동 참여 의욕을 고취하고자 지난 2006년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이 공동 제정한 상이다.

응모대상은 대한의사협회 회원으로서 의무를 다한 자로서, △ 대한의사협회의 국제협력사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인사 △보건의료분야에 있어 국제협력을 통해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사; 국제적 정부간 및 비정부간 의료관련 기구 및 단체의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국가의 위상을 높였다고 인정되는 인사 이다.

또한 △국제협력 활동을 통해 의료인의 권리신장에 이바지한 인사;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단체에서 활동하거나 국제적으로 언론에 부각됨으로써 국내외 의료인의 권리 및 자율성에 대한 중요성을 고양시켰다고 인정되는 인사 △국외 재난 시 의료지원 등 국제협력을 통해 국가 이미지를 제고한 인사 △기타 의학연구(임상) 부문의 국제적 공로가 인정되는 인사 등으로 이 중 한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수상후보자 추천을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추천서와 함께 이력서 및 국제협력활동 증빙자료를 3월 9일까지 대한의사협회 국제협력팀(02-794-2424, 구내 65)1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2천 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4월29일 제64차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 석상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