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낙태와 낙태'
`낙태와 낙태'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1.11.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윤리적인 낙태 반대하는 이유있는 외침

낙태없는 세상을 꿈꾸며 낙태근절 운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인 심상덕 아이온 산부인과의원장이 낙태에 관한 400자 칼럼을 모아 최근 `낙태와 낙태'라는 책자를 발간했다.

낙태를 반대하는 산부인과의사들의 모임인 `진오비'의 회원이기도 한 심 원장은 산부인과 의사가 쓴 최초의 낙태 관련서를 통해 낙태와 관련해서 떠올릴만한 모든 주제를 간단하고 명쾌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심 씨는 이 책을 통해 성을 쾌락의 대상으로만 간주하고 원치않는 임신의 유일한 방법이 낙태 뿐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됨을 강조하고 있다.

이명진 의료윤리연구회장은 “죽은 물고기는 물살에 떠내려가고 살아있는 물고기는 거친 물살을 거슬러 올라간다. 우리는 무서운 비윤리적인 파도가 우리를 덮치려 할 때 거칠게 저항해야만 한다. 낙태라는 거친 파도에 용기 있게 맞서 싸우고 저항하는 행동하는 양심! 심상덕 원장! 그의 고뇌와 용기, 신념이 묻어있는 글을 통해 잠자던 양심이 고동치고 말았다”며 책의 의미를 평가했다.

'낙태와 낙태'는 낙태 관련 용어의 정리를 비롯 세계의 낙태 역사, 우리나라의 낙태 역사, 낙태 근절 운동 선포, 낙태 전면 합법화의 득과 실, 세계 각국의 낙태 건수, 낙태 수술에 드는 순수 의료비용 등 낙태와 관련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출판사 푸른솔 간/ 심상덕 저/A5 판형/262쪽/값 1만3000원〉

김기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