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다양한 작품 통해 ‘병원평가정보’ 서비스 활성화 기대
다양한 작품 통해 ‘병원평가정보’ 서비스 활성화 기대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11.0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좋은 병원정보 즐겨찾기’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 : 윤치호·윤상호 출품작 ‘좋은 병원이 한눈에 보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3일 서울 서초동 본원에서 전 국민들 대상으로 실시한 ‘좋은 병원 즐겨찾기’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포스터 공모전의 대상은 윤치호·윤상호 씨(경기도 군포)가 출품한 ‘좋은 병원이 한눈에 보입니다’가 선정됐으며,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했다. 또한 우수작 30명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전달됐다.

지난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 ‘좋은 병원정보 즐겨찾기’ 포스터 공모전은 심평원에서 제공하는 ‘병원평가정보’ 서비스를 국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학생, 직장인, 주부, 의사, 군인 등 다양한 직업군이 참여해 병원평가정보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심평원 홍보부 주종석 부장은 “이번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병원평가정보’ 서비스를 국민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국민들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병원평가정보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병원평가정보 : 병원에서 실시한 각종 수술, 처치 및 약제(항생제·주사제 등)사용 등을 적정하게 사용했는지를 심평원이 평가해 그 결과를 병원별로 공개하고 있어 의료 질이 우수한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