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동정]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 심장과 박인숙 교수
[동정]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 심장과 박인숙 교수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10.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숙 교수
△박인숙 서울아산병원 소아청소년 심장과 교수(서울아산병원 선천성심장병 센터장/한국여자의사회 부회장)…삼성생명공익재단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제11회 비추미여성대상 별리상(교육 및 연구개발 부문)에 선정됐다.

비추미 여성대상은 삼성생명공익재단이 여성의 사회적 역할증진과 여성문화 창달에 기여한 인사를 선발하여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여성상으로, ‘비추미’는 ‘해·달·별’의 통칭으로 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비추는 사람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박인숙 교수는 소아심장학의 1인자로 국내 최초로 소아심장학 연수강좌를 개설하고 태아 심장초음파 검사와 산모 상담을 통해 기형아 낙태 예방에 기여하고 선천성 심장병의 유전연구에 리더십을 발휘하는 등의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비추미여성대상 중 여성의 교육 및 연구개발 부문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별리상을 받게 됐다.

그 외에 부문별 수상자는 △해리상(여성 지위 향상 및 권익 신장 부문)-이윤자 전국주부교실중앙회 명예회장 △달리상(문화·언론 및 사회 공익 부문)-성선경 사회적기업 동천 원장 △특별상-김혜정 경희대 혜정박물관장이다.

상금은 부문별로 3000만원이며, 시상식은 오는 28일(금) 오후3시 서울 태평로 삼성생명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