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공단, ‘건강보험 Zone’ 전국 4호점 개소
공단, ‘건강보험 Zone’ 전국 4호점 개소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1.08.21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지난 20일 충남 예산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건강보험 Zone’ 전국 4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형근 이사장, 이회창 국회의원, 최승우 예산군수, 김석기 군의회의장, 이명호 예산군 교육장 등이 참석했다.

'건강보험 Zone'에는 예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모여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과 3천여 권의 도서가 비치됐으며, 이 중 천여 권은 공단 임직원으로부터 기증을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이회창 의원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지식과 교양을 쌓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형근 이사장은 “평소 나눔의 문화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며, 공공기관의 위상에 걸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단 관계자는 “국내 거주 외국인 100만명 시대를 맞아 건강보험에 대해 널리 알리고 다문화를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단에서는 ‘건강보험zone’을 비롯해 결혼이주여성의 역량을 활용한 외국어 교실 운영, 다문화 가정 어린이 공모전 개최 등 다문화 가족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앞마당에서는 공단의 무료 의료봉사도 함께 펼쳐져 참석한 다문화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홍미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