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보건의료분야 종사자 위한 EBH 대외교육 성료
부산 보건의료분야 종사자 위한 EBH 대외교육 성료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7.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거중심보건의료에 대한 교육수요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지리적 여건 등으로 서울에서 시행되는 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지방거주자를 위해 ‘2011년 근거 중심보건의료(EBH, Evidence Based Healthcare)문헌검색과정’ 교육이 부산에서 처음 실시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지난 15일 부산에서 의사, 한의사, 간호사 및 제약회사 등 지역 보건의료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BH 대외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의료체계 내에서의 근거에 기반한 의사결정 문화의 확산을 위해 실시한 동 과정은 근거중심 보건의료의 필요성을 시작으로 핵심질문 설정, PubMed등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련문헌을 검색하는 방법 등 문헌검색에 대한 이론과 실습 위주의 1일 과정(8시간)으로 강의가 이뤄졌다.

이날 다양한 분야와 경력을 지닌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과정이 최근 보건의료는 물론 의학, 치과학, 한의학 등 임상의학 전반에 걸쳐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근거중심 의사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방에서 이러한 교육기회가 자주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심평원은 이번 교육에 대한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고, 교육 수요가 높아 내년에도 서울과 지방에서 근거중심보건의료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