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1 (토)
서울아산병원, 현대자동차 중국 딜러 건강검진 행사
서울아산병원, 현대자동차 중국 딜러 건강검진 행사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5.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까지 챙기는 새로운 파트너십 문화 창출”

최재원 소장
서울아산병원(원장·박성욱) 건강증진센터(소장·최재원)는 지난 10일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현대자동차 중국인 우수 딜러들을 대상으로 한 검진으로 3박 4일 간의 한국 방문 중에 이뤄졌으며, 50여명의 중국인들에게 한국의 명품 건강검진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였다.

골프나 문화행사 등 일반적인 접대문화 대신 체계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한국의 최고의 의료진과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경험하게 한다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중국어로 준비된 검사 안내문 및 각 검사실마다 배치된 통역 그리고 서울아산병원 중국 코디네이터이자 중의사의 설명과 함께 진행됐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헬스 경영 마인드로 마련된 이번 건강검진은 협력사 및 해외바이어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취지로,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가 기업들에게 건강한 삶의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는 모습과 일맥상통하였다.

이러한 서울아산병원의 협력사 및 해외바이어를 위한 프로그램은 병원 시설과 의료기술의 우수성이 입 소문을 타고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어 대기업 측에서도 건강검진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는 반응이다.

◇ 서울아산병원은 지난 10일 현대자동차 중국인 우수딜러들에게 명품 건강검진을 선보였다. 이번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현대자동차의 헬스경영마인드로 마련됐다. 이같은 새로운 파트너십 문화가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최재원 소장은 “기업들의 협력사 및 해외바이어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헬스경영 마인드가 높아지면서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가 기업들에게 건강한 삶의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취지와 일맥상통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바이어를 위한 의료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진료시스템 구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수준 높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인 국가 브랜드로 성장하여 의료관광산업 활성화 및 국가 브랜드 가치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현대자동차의 헬스경영 취지아래 우수 딜러 50여명 대상
중의사 코디네이터와 함께 명품 건강검진 프로그램 제공
기업 이미지 제고 및 의료관광산업 활성화 큰 도움 `호평'



현대자동차 북경 지점 딜러인 JIANG MING(남/45)은 “건강검진이라고 해서 병원의 딱딱한 느낌을 생각하고 왔는데, 미술관 같이 아늑한 분위기에 의료진 모두 정말 친절하며, 접수에서 검사, 결과에 이르기까지 매우 체계적으로 진행하여 정말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또 “하루 만에 이렇게 정밀 검사를 받고 출국 전에 모든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다. 중국에 있는 우리 가족들을 한국으로 데리고 와 중국에서 경험할 수 없는 건강검진 시스템을 경험시켜줄 계획”이라며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의 one-stop system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지난 1990년 센터 개소 이후 다양한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과 혁신적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질병의 조기 진단과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브로슈어를 통해 자세한 건강진단 안내를 하며 영어권 수진자, 일어 및 중국어, 유럽 수진자를 위한 현역 간호사 전문 통역 가이드와 코디네이터가 상주해 외국인 건강검진에 있어서도 특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