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51 (목)
한림대의료원, 신입직원 New Start 입문교육 진행
한림대의료원, 신입직원 New Start 입문교육 진행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1.05.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인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다짐과 각오 다져

한림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이혜란)은 최근 일송문화관에서 ‘2011 상반기 신입직원 New Start 입문교육’을 진행했다.

지난해 10월부터 3월까지 의료원 및 산하 병원에 입사한 관리직과 기술직, 의료기사직, 관리기사직 41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의료원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업무수행의 기본역량을 배양하는 동시에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일체감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강의 첫날은 ‘한림의 현재 그리고 비전’이라는 강의를 통해 의료원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어 의료인으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의료윤리 및 환자권리와 책임’ △‘질 향상과 환자안전’ △‘CS 기본예절’에 대해 살펴봤으며 △‘소방안전 및 안전관리’ 강의를 통해 안전의식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방안을 학습했다.

둘째 날에는 △셀프리더십을 통해 자기동기화의 시간을 갖는 ‘Self-Innovation Project'와 함께 △나 자신과 함께 상대방을 이해하는 ’Win-Win 커뮤니케이션‘ △게임을 통해 팀워크와 도전정신을 기르는 ’한마음 Mighty Hallym' 활동으로 강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녁식사 후에는 ‘한마음 간담회’를 통해 교육 기간 동안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새로운 출발의 의미를 되새겼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서울로 이동해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한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 대청소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