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한국제약의학회, 제2회 제약의학 포럼 개최
한국제약의학회, 제2회 제약의학 포럼 개최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1.05.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약의학회(회장·이원식)는 서울의의대 의약품산업의학 고위과정 및 연세보건대학원 제약의료산업 석사과정과 공동으로 오는 5월 13일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진리관에서 제2회 제약의학 포럼을 개최한다.

본 포럼은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제약의학 전문가 및 제약의학 교육의 학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약의학교육의 현재와 미래, 국내외 제약의학교육, 국내약물개발 및 약물안전 등 여러 주제에 대한 논의를 통하여 제약산업 및 제약의학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 2회 제약의학포럼에서는 △제약의학의 교육 (피터 스토니어: 교육훈련부서장, 영국왕립의과대학) △RMP와 REMS의 최근 변화(스튜어트 기어리: 부사장, 일본 Eisai 제약) △제약의사의 경력관리(프레다 루이스-홀: 선임부회장, 의학최고책임자, 화이자제약) △연세대학교 제약의학과정(강혜영: 약대부학장, 연세대학교) △서울대학교 제약의학과정(장인진: 의약품고위과정책임교수, 서울대학교) △국내 약물개발에서 제약의사의 역학 및 경험(전용관: 부사장, 보령제약)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제약의학회 사무국(전화: 02-730-0166, Fax: 02-3288-2289, 전자우편: kspm01@gmail.com)로 하면 된다.

한편 한국제약의학회는 의약품, 백신, 의료기기, 진단기기 등의 연구, 개발, 평가, 허가, 모니터링, 의약 정보 제공 등과 관련된 의학의 한 전문 분야인 제약의학을 연구하는 학회로서 제약기업 및 제약관련 연구에 종사하는 의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