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만족(CS)실천다짐대회 개최
심평원, 고객만족(CS)실천다짐대회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4.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오늘(22일) 오후 3시부터 심평원 지하강당에서 ‘2011년도 고객만족(CS)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심평원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강윤구 원장 특유의 리더쉽과 과감한 업무개선 등을 통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가 처음으로 ‘양호’ 그룹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에 한 단계 더 도약을 위해 마련된 이번 CS실천다짐대회는 2011년도 고객만족 향상 추진전략을 전 직원이 공유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다짐의 자리로 200여명이 넘는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CS실천다짐대회 내용 중 특이할 만한 것은 고객을 위한 개선과제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올해 안에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되는 개선과제는 총 25개로 심평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향후 국민 등 대외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개선과제 경과를 점검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예정이다.

또한 개선과제 중 전 직원이 고객의 소리로 하루를 시작하겠다는 내용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과 개선의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향후 고객으로부터 긍정적 평가로 이어질 전망이다.

강윤구 원장은 “고객만족은 업무를 개선하고 바꾸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고객을 생각하고 배려하려는 마음을 갖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CS실천다짐대회를 계기로 전·직원이 새로운 자세로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으로부터 존경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