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건강 및 의료 관련 어플 20선 <2>
건강 및 의료 관련 어플 20선 <2>
  • 김태용 기자
  • 승인 2011.04.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 찾기는 기본, 예약·PACS조회도 가능

■세브란스병원 u-SMART/무료/세브란스병원 제공
`항상 곁에 있는 병원'을 목표로 기획된 세브란스 u-SMART는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치과대학병원을 포함한 각 전문병원과 클리닉 정보, 의료진 정보를 비롯하여 병원별 위치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질병별, 증상별 검색기능을 갖춰 맞춤형 진료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당뇨병 수첩/무료/경희의료원 제공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간편하게 당뇨병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오늘의 혈당 입력, 당뇨병 관련 검사 결과 및 기록지, 그래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함게 경희의료원의 내분비센터와 외래 예약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건강통계/무료/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2010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간한 `의료심사 평가 길잡이'에 수록된 내용을 담았다. 의료인력·시설·장비 관련 통계 및 진료비 관련 통계, 의료평가 관련 통계 등 건강보험과 관련된 통계와 기타 보건의료 관련 통계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 문진/무료/전능아이티 제공
이름 그대로 병의원에서 환자 문진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용중인 전자차트와도 연동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대기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기 중인 환자가 자신의 병력이나 증상에 대해 입력이 가능하고, 이 정보를 진료 전에 병원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임산부를 위한 운동 동영상/2.99$/평화유헬스 제공
앱에는 임산부들이 임신 초기부터 출산 후까지 단계별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방법과 남편, 아기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방법, 자세·기구별 운동 방법까지 풍부한 동영상이 담겨있다. 모든 컨텐츠는 가톨릭U헬스케어사업단 의료연구진과 평화유헬스의 체육학, 운동생리학 전공의, 석·박사 연구진들에 의해 감수됐다. 


    아이와 건강, 소청과개원의사회 제작 소아 건강정보 제공
    스마트 문진, 전자차트와 연동 실시간 대기자 정보 확인
    건강정보, 병원·약국 위치 정보 및 각기관 평가결과 수록


■녹내장 상식사전/무료/한길안과병원 제공
녹내장 환자가 알아야할 진단, 치료 및 생활 습관 등 녹내장 상식을 담았다. 2010년 3월 12일 제3회 세계 녹내장의 날을 맞아 한길안과병원이 녹내장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한길안과병원의 홍보대사인 가수 김장훈 씨의 설명이 특징인 어플리케이션이다.

 

■숙녀 다이어리 RH/무료/보건복지부 제공
숙녀 다이어리는 여성의 건강지표라 할 수 있는 생리를 주기적으로 입력하고 건강을 체크함으로써 생리주기에 맞게 일상생활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입력한 생리정보로 가임기간, 배란일 등을 알려주며, 피임방법 및 관련 질환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닥/무료/하이닥 제공
900여 전문의가 일반인을 위해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의학포탈 하이닥의 어플리케이션. 하이닥에서 직접 제작한 건강의학뉴스와 진료과별 공개상담, 주요 질환 또는 증상에 대한 닥터 인터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유방암학회/무료/한국유방암학회 제공
한국유방암학회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방 전체 질환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유방암의 정의 및 진단, 치료 방법 뿐만아니라 유방암에 좋은 식이요법 및 유방암의 예방법, 유방의 양성질환인 염증, 멍울 등에 대하여 한국유방암학회에서 공인된 내용을 수록해 놓았다.


■건강정보/무료/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작한 어플리케이션 답게 전국의 모든 병원과 약국에 대한 위치, 주소, 의료인력, 병실수 등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와함께 각 기관의 항생제 및 주사처방률, 급성심금경색, 급성기뇌졸중 등에 대한 평가결과가 함께 제공된다.

김태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