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심평원,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
심평원,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토론회 개최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1.03.1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강윤구)은 17일 오후 2시 심사평가원 대회의실에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CS분야의 전문가 및 분야별 고객, 임직원이 함께 심평원의 고객만족 수준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수준향상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공감하고 실천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오진영 부사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2010년 고객만족도 조사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국민’, ‘요양기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실천과제를 김충렬 고객지원실장, 김덕호 급여기준실장이 각각 발표했다.

발표에 이어 의료계, 시민단체, 언론, 국민을 대표하여 참석한 토론자들은 심평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대한의사협회 정국면 보험부회장은 “심평원이 설립목적에 충실한 독립된 심사기구로서의 중추역할”을 강조하며 “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적정한 의료이용관행이 정립될 수 있도록 의료계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강윤구 원장은 “지속적으로 의료계 현장의 소리를 듣고, 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고객이 중심이 되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평원은 이번 토론회를 거쳐 2011년 고객만족 실천 세부계획을 수립·추진을 통해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 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