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건보공단, 국가브랜드 제고 경진대회 우수상
건보공단, 국가브랜드 제고 경진대회 우수상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12.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체계 구축지원 사업’ 국가브랜드 제고 우수사례로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은 23일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 위원회에서 주관한 ‘국가브랜드 제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체계구축 지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보공단의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체계구축 지원 사업’은 공보험이 없거나 확대를 원하는 국가를 대상으로 2주간의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을 통해 혹은 해당국에 직접 한국의 건강보험시스템을 전수하는 사업으로서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을 인정한 WHO(세계보건기구) 등의 요청으로 2004년부터 7년째 계속 운영하고 있다.

2009년도 OECD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건강보험제도를 보건의료시스템 권장모델로 발표하는 등 그 우수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구체적 성과로는 ‘건강보험 국제연수과정’을 이수한 중국 등 34개국 250명과, 공단을 방문 견학한 베트남 보건부 장차관 등 86개 기관 743명은 한국의 건강보험시스템을 전수하여 자국에 적용했으며 네팔, 태국은 MOU 체결 등을 통해 한국 건강보험제도를 전수받고 있다.

정형근 이사장은 “2004년부터 7년째 진정성을 가지고 개발도상국의 보건의료체계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국격을 높이는데 우리 공단이 일조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지원대상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상금으로 받은 500만원 전액을 공놀이를 하다가 5층에서 추락되어 하반신 마비가 된 자녀를 수발하는 등 형편이 매우 어려운 공단 직원들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