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연평도 주민위해 봉사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연평도 주민위해 봉사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12.1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주민 임시 거주 APT 입주전 청소 및 생필품 지원 등 사랑나눔 실천활동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 ‘건이강이봉사단’은 지난 16일 가족봉사단과 함께 연평도 주민에게 봉사활동을 펼쳐 이웃에 대한 참 사랑을 실천했다.

건이강이봉사단은 곧 입주가 시작될 예정인 연평도 주민 1100여명의 김포 양곡3지구 LH아파트 임시 거주지 이주에 앞서 125세대 전체에 대해 입주전 세대청소를 실시하고, 주민비상대책위(위원장·최성일)측에 장애아동시설 등에서 구매한 양말과 세제용품 등의 생필품도 전달했다.

건보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이태형) 사회공헌봉사단은 직원 및 직원가족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이날 단원 100여명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세대내 화장실, 주방, 바닥 등을 꼼꼼히 청소하여 이주하는 연평주민의 마음에 훈훈한 사랑의 정을 전했다.

아울러 봉사단은 육체적 노력봉사에 그치지 않고 직원들이 자율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양말, 주방세제, 세탁세제, 화장지 등을 장애아동복지시설 등으로부터 구매하여 연평주민 비대위측에 전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좋은 귀감이 되었다.

이날 경인지역 이태형 본부장은 “북한의 도발로 상처받은 연평주민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되었으며, 추후 연평도 출입이 가능한 시기에는 현장복구지원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